본문 바로가기
Activity/대한민국 에너지대전

태양광산업의 '큰 그림'을 그리는 기업, 선 소프트웨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9. 18.

태양광 발전의 큰 그림을 그리는 기업, 선 소프트웨어


[사진1. 선 소프트웨어 소개문]

출처 : 선 소프트웨어

 

 태양광 발전소 시공을 한다는 가정 하에, 발전소를 설치하고자 하는 곳의 지리적, 경제적 합리성을 고려해야 할 것이며, 그 이후 시공 과정에서 들어가는 비용, 투자원금 회수 등의 경제적인 부분 또한 고려해야 할 것이다. 태양광 발전은 진입장벽이 낮은 시장이 아니다. 개인사업자 혹은 관련 업체가 발전소의 경제성에 대해 뚜렷한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선 여러 인력과 전문적인 정보가 필요하다. ‘2017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서, 선 소프트웨어(이지선 대표)는 태양광 시공의 전반을 설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 SUN PRO와 개인 발전사업자들을 위한 개인 플랫폼 SUNBANG을 공개한다.

 

국내 최초 태양광 발전 솔루션 SUN CAE, SUN SP

 SUN CAE는 인버터용량을 기준으로 태양광발전설비의 의무용량을 용도별,지역별, 설치방식별로 구분하여 산출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용량에 따라 인버터나 모듈을 소비자가 사용할 제품을 선택하면 수치화된 도면이 자동 완성되고,이를 통해 물량을 산출하고 내역서작성이 자동으로 가능해진다. 프로그램으로 자동 설계한 모듈에 대하여 예상 발전량과 설치 각도별 분석도 가능하며, 계산서나 통용되는 모듈, 인버터 등의 제품을 DB화 하여 제공하며 수지분석을 해주고 실시간으로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

 SUN CAE에 이어 출시된 SUN SPMW급으로 설계를 할 때 보다 효율적인 설계가 가능하게 도와주는 솔루션으로, 설계 계획(모듈, 인버터 등)에 따라 달라지는 설치비용을 합리적으로 계산해주는 프로그램이다. MW급 발전소를 시공한다고 가정했을 때 합리적인 설계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사진2. SUN PRO의 자동작성된 음영도, 배선도, 인허가서류, 3D도면 등]

출처: 선소프트웨어

 

자동도면, 음영도, 배선도까지 자동작성 가능한 설계솔루션 ‘SUN PRO’

 기존 선 소프트웨어의 국내 최초 태양광발전설계솔루션인 SUN CAESUN SP를 잇는 ‘SUN PRO’음영도와 배선도 자동작성’, ‘인허가 서류 자동작성’, ‘조감도가 필요 없는 3D도면의 자동작성등 태양광발전 설계에 좀 더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설계가 가능한 기능들이 포함되었다. 기존 SUN SP의 발전량 예측 및 수지분석 기능은 사용자가 인지하기 쉬운 방식으로 바뀌었으며, 배선 구성도와 배치도를 더욱 자세하고 구체적으로 분석할 수 있도록 바뀌었다. 3D 도면 모델링을 통해 음영도를 분석할 수 있는 기능 역시 추가되었다 





선방에서 한방으로,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개인 발전 사업자를 위한 투명한 플랫폼!


 선소프트웨어 이지선 대표가 이번 ‘2017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을 통해 공개 할 새로운 플랫폼은 개인발전사업자를 위한 투명한 시장 만들기를 목표로 하는 선방(SSUNBANG)이다. 선방에서 한방으로라는 목소리를 외치며 새로 공개할 선방 플랫폼에서는 대학생태양광인력 양성, 개인발전자를 위한 커뮤니티, 중개&분양 연결, 시공&자재 및 역경매의 서비스를 포함하며 철저한 검증을 통해 개인 발전사업자를 위한 플랫폼을 만들고 보다 투명한 가격으로 태양광 시장에 한 방을 보일 예정이다.

 이지선 대표의 새로운 선방 플랫폼으로 태양광시장에서는 보다 전문 지식을 제대로 갖춘 인력양성의 기회와 일자리 부족을 개선하고 개인 발전사업자에 좀 더 합리적인 시장을 열어줄 것이라는 기대를 보이고 있다. 공식 서비스 오픈은 10월 말 이루어질 예정이다.


 [사진3. SSUNBANG 홈페이지 및 인허가 절차]

 출처: 선소프트웨어

 선소프트웨어 이지선 대표는 “SUN CAE, SUN SP, SUN PRO와 같이 개발한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업자에게는 보다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설계를 이끌어주고, 개인사업자에게는 선방으로 깨끗하고 투명한 시장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히며, 2017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2017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서 선 소프트웨어는 개인사업자들을 대상으로 하여 SSUNBANG 인원들과 SUN PRO를 통한 컨설팅 또한 진행할 예정이다. 태양광 발전사업 전반의 '큰 그림'을 그리는 선 소프트웨어의 행보가 주목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