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쏠라파워 친환경 태양광 쓰레기통

by S.F. 단장 김혜진 2011. 7. 19.

쏠라 파워 쓰레기통의 혁신

 

안녕하세요.

 

점점 시대가 갈수록 태양에너지가 화석 연료를 대체할 대체에너지로 주목 받고 있는데요. 요새는 태양에너지를 동력으로 이용한 많은 제품들이 우리 주변에서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죠? 태양광 가로등이 대표적일 텐데요. 오늘은 해외 지역에서 현재 활용되는 제품을 소개할게요.

 

바로 Big Belly Solar에서 개발한 첨단 쓰레기통입니다. 원리는 아래와 같아요.

만약 쓰레기통이 가득 차면, 내부 센서가 이를 감지하여 태양 동력 압착기가 작동해요. 자동적으로 쓰레기가 압축되다 보니 평소보다 5배나 많은 쓰레기를 보관 할 수 있어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필요한 동력은 쓰레기통 상부에 있는 태양전지에서 얻어요. 에너지는 친환경적이기 때문에 공해가 발생하지 않죠!
또한, 어느 곳에서나 전원에 상관없이 설치가 가능하죠!

 

그럼 이 쓰레기통의 가치를 생각 해 볼까요?

 

 인력의 최소화!!

 

아무래도 보통 쓰레기통을 일주일에 한번 비워야 한다면, 이 쓰레기통은 한 달에 한번 비워도 됩니다. 경제적 가치로는 일년에 백만달러(한화 10억원)가 절감되요.

운송 비용의 최소화!!

 

이 부분은 정말 친환경 적인데요,  쓰레기를 운송하는 수단은 대부분 화석연료를 이용하기 때문에, 운송 비용의 최소화는 비용의 가치를 넘어 환경적 가치까지 생각할 수 있네요.

 

매립 지역 최소화와 압축 비용 절감!!

 

이미 한번 압축 되어졌기 때문에 쓰레기가 매립되는 지역을 최소화 하고, 압축 비용 절감을 할 수 있어요.

또한, 이 제품은 쓰레기통이 얼마나 찼는지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관리센터로 보내주는 기능까지 추가되었어요. 

 

현재 미국 뉴옥시 Brooklyn구와 여러 자치단체는 설치를 계획 중이거나 테스트로 설치하였어요.

 
 이 쓰레기통의 가격은 보통 가격의 30배가 넘는다는 단점이 있어요. 하지만  친환경 에너지를 이용한 아이디어 상품은 정말 주목받아야 해요. 앞으로 기술 개발로 비용 절감이 된다면 몇 년 후엔 우리나라에서도 이 쓰레기통을 볼 수 있지 않을까요?

번역 자료 http://www.energyrefuge.com/archives/solar_power_trash_cans.htm

S.F 김혜진(wshot116@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