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독일 태양광 특집] 기업탐구① - SMA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7. 27.

 안녕하세요. 태양에너지 기자단입니다.

근, 1편의 기사 [독일 태양광 특집 1부-독일 태양광 산업의 발전 요인]로 독일이 태양광 선진국으로 발전할 수 있었던 이유 분석과, 유명한 태양광 엑스포인 인터솔라(Inter Solar)에 대하여 소개해드렸습니다. 2편의 기사부터는 독일 태양광 산업을 이끌고 있는 기업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현재 독일에는 많은 태양광 기업이 있습니다. 

오늘은, 독일의 유명한 태양광 인버터 생산업체SMA를 소개하겠습니다.

 인버터는 태양광 발전의 심장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아무리 좋은 모듈과 최적의 외부환경을 갖춘 시스템이라 할지라도 인버터가 제대로 받쳐주지 못하면 생산성 및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없기 때문이죠.

1. SMA 소개

세계 최고 태양광인버터 생산업체 
시장점유율 45 % , 세계 1위 

SMA 테크놀로지 AG는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을 비롯해 미국, 스페인, 프랑스, 이탈리아, 그리스, 호주, 중국에 총 8개의 자회사를 갖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1900여명의 직원들이 전세계에서 제품 생산 및 R&D,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SMA 테크놀로지 코리아’는 태양광 인버터 판매, 유지보수, 교육, 태양광 시스템 설계에 대한 기술 지원 및 컨설팅, 혁신적인 지능형 전력시스템 공동 개발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MA는 태양광 및 풍력 에너지와 복합형 에너지 생산 설비에 대한 시스템 기술의 개발 및 제조에 있어서 부단한 품질 개선 및 완벽한 신기술의 사용으로 태양 에너지 기술의 선두 주자로서 우뚝 서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SMA는 지난해 세계 시장에서 7.8W에 달하는 인버터를 판매해 2009년 대비 2배 이상 상승한 3조원의 매출을 기록하였습니다. 또한, SMA가 제공하는 웹기반 모니터링 플랫폼 써니 포털에 등록된 태양광발전소가 전 세계 100여개 국가의 5만개, 3.5GW에 달한다는 사실 역시 세계시장에서의 위상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SMA가 이렇게, 세계 태양광 인버터 시장에 우뚝설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을까요?

SMA는 모든 어플리케이션과 모든 범위의 발전소, 그리고 모든 타입의 모듈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가진 제조업체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20년 이상 지속되는 수명과 높은 생산성 및 효율성은 소비자에게 믿음을 주었기 때문에 전세계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을수 있었습니다.

2. SUNNY 시리즈

(태양광 인버터: SUNNY Tri Power - 출처: kr.aving.net)

써니 센트럴(Sunny Central) - 태양광 발전소용 대용량 인버터 입니다.  써니 센트럴은 높은 신뢰도와 가격 대비 탁월한 성능을 바탕으로 국내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에서 가장 많은 경험을 가진 인버터 공급자가 될 수 있게 한 제품입니다. 
 
써니보이 (Sunny Boy) - 현재 태양광 시장에서 가장 성공적인 계통 연계형 PV플랜트용 태양광 인버터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특히, SMA는 주거용 태양광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많은 한국시장을 위해  국내 태양광 발전 시스템 규정(2.5kW 또는 3kW의 정격 전력)에 맞춘 ‘써니보이(Sunny Boy) 2500-KR’과 ‘3000-KR’ 등 2종류의 인버터를 개발했습니다.

3. 앞으로의 SMA의 계획

(독일 SMA테크놀로지 공장 본사 전경  출처: 이투뉴스)

SMA는 최근 태양광 유지보수에 대한 관심이 늘어남에 따라 서비스 향상과 안정된 시스템구축을 위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각국의 본사는 무상 순회 점검 및 A/S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하였습니다.  
또한, SMA는 연간 5GW 용량의 인버터를 생산할 수 있는 세계 최대의 인버터 제조업체로 올해에는 본사 및 북미 지역에 인버터 생산 공장을 추가로 건립해 생산 용량을 9~10GW로 확충활 계획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출처

[세계1위 태양광 인버터기업 SMA테크놀로지]국내 태양광 역사 다시 쓴다 
 
http://www.sma-korea.com
업체소개-SMA테크놀로지 코리아 국내 누적판매실적 100MW 달성 눈앞에
[신년특집]SMA "인버터는 태양광발전의 심장" 
 


대학생 태양에너지 기자단
S.F 1기 박주예 (evilanne@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