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미리보는 ENTECH] (주)나라코퍼레이션, 글로벌 기술력을 확보한 에너지 절감제품 변속유체커플링 전시

by R.E.F. 18기 오연지 2020. 10. 24.

[미리보는 ENTECH] (주)나라코퍼레이션, 글로벌 기술력을 확보한 에너지 절감제품 변속유체커플링 전시

 

[자료 1. ENTECH 포스터]

출처 : ENTECH 2020

 

 

 

[자료1. 변속유체커플링]

출처: 주)나라코퍼레이션

 

동력 전달 커플링을 전문으로 설계, 생산, 판매하는 ㈜나라코퍼레이션에서 오는 9월 2일부터 4일까지 부산벡스코(BEXCO)에서 진행되는 ‘2020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vironment & Energy Tech 2020)’’ 에 참가하여 변속유체커플링을 전시할 계획이다.

 

변속유체커플링은 밀폐된 챔버 내에서 구동축의 1차 휠과 피동축의 2차 휠 사이를 순환하는 유체의 운동에너지가 전달되는 원리로 작동하는 제품으로, 주로 펌프와 송풍기 등에 설치되며, 부하에 따라 회전수를 조절해 기존의 직결식 동력전달장치에 비해 에너지절감효과가 큰 게 장점이다. 국내외의 발전소 보일러급수펌프 및 지역난방설비 순환펌프를 비롯해 시멘트공장과 제철소 등에 공급하여 이미 사업화에 성공한 제품이다.

 

그러나, 이에 그치지 않고 글로벌 변속유체커플링 전문 제조사로 도약하기 위해 기술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여 대용량 변속유체커플링을 개발하였다. 500MW 발전소 이상에 사용되는 6,000rpm급 대용량 유체커플링은 개발 완료 후 실제 발전소에 설치하여 상용운전을 하고 있는 중이며, Oil & Gas 플랜트에 적용되는 가스컴프레셔용 10,000rpm급 초고속 대용량 변속유체커플링도 개발 완료하여 국내는 물론 유럽 및 중동지역을 중심으로 영업활동을 펼치고 있는 중이다.

 

최근에는 ‘GE’사로 부터 엄격한 공장 및 품질실사를 통과하여 약70억원 상당의 변속유체커플링에 대한 절충교역 대상자로 선정되어 1차 프로젝트의 공급까지 이루어지는 등 큰 해외 수주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이 제품은 발전소의 BEATER WHEEL MILL에 적용되는 변속유체커플링으로서 큰 회전 토크로 운전되는 설비의 속도제어 및 부하조절용으로 사용되는 제품이며, ‘GE’로 부터는 우수한 품질에 대한 찬사를 받기도 하였다.

 

또한, 고효율 변속커플링에 대한 기술 연구도 막바지에 이르고 있어, 산업설비에 적용되는 변속유체커플링에 대한 최고의 기술을 확보하는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