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ENTECH 후기] (주)리테크

by R.E.F 15기 김상재 2020. 11. 17.

[ENTECH 후기] (주)리테크 

15기 김상재

 ㈜리테크는 11월 11일부터 11월 13일까지 부산 벡스코 BEXCO에서 진행되는 '2020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 (Environment & Energy Tech 2020)’에 참가해 수처리 계측기기를 전시하였다. 

 수처리 계측기기 종류는 초음파 수위계·유량계·계면계·농도계, 전자유량계, 개수로 유량계, 레이더 수위계이며, ·하수도 수처리 공정 및 관리에 적용되고 있다.

[자료 1 : 주식회사 리테크 로고]

 초음파계측기기들은 센서, 변환기 및 전용 CABLE로 구성되어 있으며, 센서에서 발신된 초음파 PULSE는 측정액체에서 반사되어 되돌아오는 수신된 PULSE ECHO를 전기신호로 변환기에 입력되는데 이 때 발신PULSE와 수신PULSE의 시간차를 측정해서 거리에 비례한 신호를 출력한다.

 전자유량계는 디지털 필터를 적용하여 유량에 혼입된 노이즈를 유량측정 전에 제거함으로써 유량의 측정 정확도를 향상시켰으며, 유체가 코일로 감긴 자기장을 통해 지날 때 도체내에서 유도기전력의 값을 유량값을 출력한다.  

[자료 2 : 주식회사 리테크 주요상품]

 1999년 설립되어 20년이 넘는 역사동안 유량계, 수위계를 중점적으로 다루며 성장한 LETECH은 앞으로도 유체유동분야에 있어 국제적인 수준의 회사로 거듭나겠다는 비전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2019년부터 2년 간 경북스타기업에 선정되어 비전 실현에 가속화가 될 전망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