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대신기 또 한번 2021 ENTECH에 발자취를 남기다!

by R.E.F. 16기 김미림 2021. 10. 12.

2020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X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미디어파트너십



16기 김미림

 

[자료1. BEXCO 전경 사진]

출처 : ⓒ19기 김아현

안녕하세요!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입니다.

2021년 9월 1일부터 3일까지 총 3일간 부산 BEXCO에서 진행 된 ENTECH에 저희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이 공식 PRESS로 참가하게되었습니다! 저희 대신기는 이번 미디어파트너로 활동하며 취재, 사전 사후 카드뉴스 등 보람찬 일을 하고 왔습니다!

저희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단원들이 느꼈던 ENTECH에서의 지식 확장, 공유의 시간과 가까이에서 경험한 기술들을 함께 소개드리겠습니다. 

 

 

[자료2. ENTECH 박람회장 출입구의 방역 게이트]

출처 : ⓒ19기 김아현

ENTECH에서는 이번에 코로나 방역 수칙에 맞춰 엄격히 관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출입 시 온도체크와 살균 장치를 거칠 수 있게 해주었으며 적절한 직원 배치로 출입 시 출입 명함을 찍어가며 계속하여 관리하는 올바른 방역체계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저희 대신기 단원들도 공식 PRESS 기자 명함을 받고 출입마다 방역 게이트를 지나며 안전한 박람회 관람을 하였습니다.

 

[자료3. 투이지 시승 모습]

출처 : ⓒ17기 이다연

BEXCO의 입구인 바깥에서는 투이지 시승 체험이 이루어졌습니다. 직원분들의 안내와 운전면허증 검수를 통해 안전하게 주행을 체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꼬깔과 박스 등으로 경로가 정해져있어 입장하는 사람들과 체험하는 사람들 모두 불편함없이 시승 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 대신기 단원들도 함께 시승해보며 부드럽게 달리는 투이지의 저력을 체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자료4. ENTECH 내부 전경]

출처 : ⓒ19기 김아현

ENTECH 내부에서는 많은 기업의 부스를 보고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 기업에서 전시하는 기술들을 보며 단원들 각자 관심있는 점과 궁금한 점을 여쭤보며 취재를 이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특히 사전 기사로 미리보는 ENTECH 기사를 작성했던 단원들은 해당 기업 부스를 찾아가 자신이 썼던 실제 기사와 어떻게 맞는지 비교해보며 기자로서의 역량과 기술을 보는 눈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자료5. 발전공기업 중소기업 지원관 전경]

출처 : ⓒ19기 김아현

[자료6. ENTECH 참가 기업 부스에서의 전시 제품들]

출처 : ⓒ18기 한동근

많은 기술과 기업 속에서도 단원들이 특히 관심을 가졌던 몇가지의 기술을 함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ENTECH에서 단원들이 공통적으로 놀란 점은 중소기업의 기술들이였습니다. 실생활에 필요하며 기발한 기술을 기반으로 전시된 물품을 보며 단원들 모두 흥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플라스틱 제품을 넣으면 유압처리 과정을 통해 압축된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주는 기계와 자동으로 전기의 누설전류를 차단하여 더욱 안전하게 전기를 소비할 수 있는 장치까지 실제로 제품의 작동 과정을 ON-OFF 로 한번에 확인할 수 있어 기술과 제품을 더욱 면밀히 관찰할 수 있었습니다.

[자료7. 업사이클링 체험 전시관 부스]

출처 : ⓒ18기 오연지

ENTECH에서는 기술 제품 전시뿐만 아니라 업사이클링 체험 전시관, 천연 차량 방향제 만들기 체험, 퍼즐 맞추기 등 즐거운 체험 현장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그저 전시만 하는 박람회가 아닌 입장객 모두가 여러 체험을 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박람회를 만들기위해 고생하신 흔적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단원들도 함께 스탬프 투어 등 여러 이벤트에 참여하며 경품도 받아가고 체험도 하고 1석 2조의 3일을 보내고 왔습니다. 실제로 친환경 춤을 함께 따라 추는 이벤트에서 대신기 단원들이 눈에 띄어 값진 인터뷰 경험도 함께 할 수 있었습니다.

 

[자료 8. K-RE100 전시관 안 클린에너지 도시 부산 전광판]

출처 : ⓒ18기 한동근

부산 BEXCO에서 개최되는 ENTECH인 만큼 우리나라 제2의 수도 부산의 친환경 정책과 클린에너지 도시 사업을 위한 추진방향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K-RE100 전시관에서는 추진 위원장님과의 인터뷰와 함께 여러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제1호 태양광 발전소를 부산에 설립하신 당시 관계자님께 앞으로 부산의 클린에너지도시 방향성에 대해서 들을 수 있었습니다.

 

[자료7. ENTECH PRESS로 참가한 단원들의 모습]

출처 : ⓒ18기 오연지, 19기 김아현

 

국제 환경 박람회인 ENTECH에 PRESS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하며 단원들 모두 환경과 기술을 바라보는 시야를 넓힐 수 있었습니다. 지속가능성을 위해 나아가는 저희 대신기는 이번 부산 ENTECH를 통해 대학생 대표 주자로서 추진력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방역 등 안전에 신경써주신 관계자분들과 PRESS로 초청해주신 ENTECH 측에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