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미리보는 ENTECH] BETTER TECHNOLOGY. BETTER VALUE. 블루그린링크

by R.E.F.22기 오상은 2022. 8. 26.

[미리보는 ENTECH] BETTER TECHNOLOGY. BETTER VALUE. 블루그린링크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2기 오상은

 

1. 기업 소개

()블루그린링크2003년 창업이래 더 좋은 기술이 더 좋은 가치를 창출한다라는 이념으로 환경분야 신기술 개발을 위해 노력해왔다. 현재, 비점오염 저감시설을 비롯하여 미처리하수 처리시설, 하천 수질 개선 시설 등 다양한 수처리 시설의 개발 및 사업화를 통해 인간과 환경에 더 좋은 가치를 창출하고자 한다.

[자료 1. 블루그린링크]

 

2. 제품 소개: AI-RCS

[자료 2. A-RCS 제품 ]

 

A-RCS는 고탄성 압축 여재를 이용한 저에너지 고속 여과 처리 시스템으로 우수토실 및 비점오여원 저감시설로 활용하고, 현장 조건에 따라 구조물 배치 변경 가능하다. 

핵심기술은 고탄성 섬유여재이다. 이는 이중구조 섬유여재로 균일한 압축을 유도하고 저농도에서 고농도로 오염물질을 처리한다. 또한 다양한 굵기의 섬유사로 구성되어 있어 여재 내 비표면적이 증가하는 효과가 있고, 고부하 오염 물질 처리 및 역세척 없이 장시간 운전이 가능하다.  또한 부표부상식 압축 여과로 여과 중, 안정적인 여재 압축력을 유지시킨다.

[자료 3. 처리 공정]

처리 원리는 다음과 같다. 상향류 여과방식으로 부표부상에 의한 여재압축에 의한 오염물질을 여과시킨다. 역세 시 수위감지 레벨센서를 이용해 강우 종료 후 48시간 이내에 자동역세를 실행한다. 고효율 공기세정 역세방식으로 역세 후 초기 성능을 완벽히 회복한다. 역세 후 침사조 내 퇴적물 및 역세척수는 오수관을 통해 배출한다. 

 

 

3. 제품 소개: HYDRO J.B.

[자료 4. HYDRO J.B.  시설]

HYDRO J.B. 는 하이드로사이클론, 응결조, 부상조를 이용한 입자성 오염물질 고속분리 기술이다.  고속응집 및 고속 부상분리를 통한 고효율 입자 제거 기술로, 하천 수질 정화장치, 물재이용시설 등에 적용되고 있다. 단계별 처리 원리는 다음과 같다. 하이드로 사이클론에서는 고비중 협잡물 분리, 약품 주입 및 고속 교반을 통한 FLOC을 형성한다. 응결조에서는 응집 보조제 주입을 통한 응결 FLOC을 형성하고, 부상조에서는 응결 FLOC 내 함침 기포 및 추가 기포 주입을 통한 입자성 오염 물질을 고속 부상 분리 후 방류한다. 

[자료 5. HYDRO J.B. 공법 특징1]

HYDRO J.B 공법의 주요 특징으로는 시스템 설치 부지 최소화 및 지하매설 시설물로 경관 저해 최소화가 있다. 사이클론은 고비중 협잡물을 분리시키고, 처리 효율을 증대 시킨다. 응결조는 응집 보조제 주입 및 교반, 부상조는 FLOC 내 다량의 공기 부착을 통한 고속 부상 분리 수행을 통해 시스템 설치 부지를 최소화 시킨다.

[자료 6. HYDRO J.B. 공법 특징2]

또한 전공정 지하매설을 통해 주변 경관 저해를 최소화 시키고, 지하매설 시스템 주요 설비 위치 내 맨홀 및 계단이 설치되어 있고, 악취 발생 최소화와 시설 점검 및 유지관리 인력 안전이 확보되어 있다.

또다른 공법의 특징으로는 전공정 자동화/ 정기적인 시스템 및 원격 제어를 통해 유지관리가 최소화 되어 있고, 현장 요건에 따라 철근 콘크리트 또는 철제 구조물을 선택 시공이 가능해 시공이 용이하다. 

()블루그린링크는 위 2개의 제품 말고도 침투도랑, B-RCS 등의 다양한 제품도 개발했다. 초기 우수에 의한 비점오염원 뿐만 아니라 우천시 하수처리장에서 처리하지 못하고 하천에 방류되는 CSOs 처리기술까지 환경에 중요한 물처리 기술을 개발하였으며 앞으로 더 좋은 환경 기술을 통해 인간과 환경에 더 좋은 가치를 창출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