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미리 보는 ENTECH] 저온 고효율 응축형 폐기열 회수 열교환시스템 (Economizer System)의 선두주자, 대명에스코

by R.E.F. 21기 오화종 2022. 8. 26.

[미리 보는 ENTECH] 저온 고효율 응축형 폐기열 회수 열교환시스템 (Economizer System)의 선두주자, 대명에스코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1기 오화종

 

1. 기업 소개

[자료 1. 대명에스코 로고]

대명에스코는 폐기열 회수 열교환기를 이용, 열교환을 통한 회수시스템으로 에너지 재활용에 의한 급탕, 난방 시스템을 구축하는 전문회사이다. 티타늄 튜브를 이용한 세계 유일의 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년간의 공사실적을 통해 그 기술을 인정받고 있다. 높은 폐기열 회수율과 열교환기 수명의 연장, 그리고 운전의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인 폐기열 회수 열교환기 시스템 운용이 가능하다.

2. 사업 현황

대명에스코는 저온 고효율 응축형 폐기열 회수 열교환시스템 (Econimizer System)을 활용한 보일러, 소각로, 열병합발전소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자료 2. 폐기열 회수 열교환 시스템 흐름도]

해당 열교환 시스템은 사용연료 종류에 상관없이 열발생설비의 배기가스에 함유된 폐기열을 회수하여 급탕, 난방, 보급수가열 등에 적용하므로 버려지는 폐에너지를 획기적으로 재활용하는 에너지 절약 시스템이다.

석탄, 중요 등과 같은 황성분이 포함된 연료를 사용하는 열발생설비의 배기가스는 저온부식 발생 때문에 고온(170도 이상)으로 방출되고 있다.

하지만, 폐기열 회수 열교환 시스템은 저온부식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기 때문에 배기가스 온도를 50도 이하로 낮출 수 있고 또한 배기가스 온도가 해당 시스템에서 냉수를 급수함으로 배기가스 중의 잠열이 회수되며 수증기 응축과정에서 대기오염물질(Sox, Nox, 분진 등)이 함께 응축되어 폐수와 함께 배출되므로 친환경성, 경제성이 뛰어난 폐기열 회수 열교환 시스템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