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4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SDN

by R.E.F 25기 이예영 2024. 3. 21.

빛으로 만드는 새로운 세상, SDN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5기 이예영

 

1. 기업소개

[자료 1. SDN 로고 ]

출처 : SDN

SDN주식회사 (구 서울마린(주))는 태양광발전 및 발전시스템 전문분야의 선도기업이다. 1994년 일본 HONDA MOTOR CO, LTD와의 선외내연기간 한국 총판계약으로 사업을 시작한 후 현재 국내 소형선박용 엔진 분야의 3년 연속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2004년에는 ‘한국신재생에너지 연구소’를 설립하여 태양광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하였으며, 태양광 발전시스템의 보급 및 140여 개의 상업용 태양광 발전소를 시공하는 등 신재생에너지 전문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또한 R&D분야의 지속적인 투자로 연구, 개발 사업에 따른 전문 연구인력 양성에도 힘쓰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탄소제로(CO2 ZERO), 사회적 형평성의 제고, 생물종의 다양성을 확보하는 유토피아적 에너지 농장 시현에 목표를 두고 있다. 2009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태양광 모듈 생산에 들어가 자사 [SUNDAY] 브랜드를 걸고 해외사업 진출의 원년으로 새롭게 도약하고 있다.  

[자료 2. SDN 경영이념]

출처 : SDN

SDN의 경영이념은 도전과 개척의 정신으로 건실한 경영과 이윤창출을 통하여 국가와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것, 세계기후변화 협약을 준수하는 것이다. 특히 사회적 합의와 미래 지향성을 내세워 지구 온난화에 대처하며, 세계적인 가치사슬 형성을 목표로 탄소배출의 감소와 청정에너지 효율 증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2. 주요사업

1) 태양광사업부

2004년 부터 축적된 국내외 다양한 환경조건을 고려한 다수의 태양광발전 설비 시공운영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발전전력 극대화’를 주로 하여 국내 태양광산업을 선도해 오고 있다. 에스디엔의 "발전성능평가(Performance Ratio)"기술은 해외로 부터 검증된바, 국내 태양광기술 수출을 위한 "기술실사(Technical advising)" 를 제공함으로써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사업분야에는 제조, 프로젝트 개발, 보급사업, O&M, ESS, R&D 총 여섯 가지 분야가 있다.

- 제조: 2009년 준공한 광주 첨단 공장에서 전자동 모듈공장 및 FIPVGS (Factory Integrated Photovoltaic Generation System) 지붕일체형 태양광발전과 경사변동형 총 1.1MWp을 상업발전 중이다. SunDay시리즈는 태양광 발전소 건설을 위해 필요한 모든 제품의 구성(Total Solution Provider)을 포함하며, 신뢰성과 품질을 보증하고 있다. 

- 프로젝트 개발: 2004년 부터 전국 약 700개소 누적 110MW 이상, 해외 60MWp의 건설 및 운영 데이터를 바탕으로 최적화된 시공과 체계화된 유지관리까지의 종합해결책을 제공하고 있다. 해외 주요 실적으로는 SDN(주)가 자체 개발하여 직접 건설 및 운용 중인 "국내 최초 녹색금융 + 동유럽 최대규모의 60MWp 태양광 발전소"가 있다.

- 보급 사업: SDN은 정부 보급사업 기업으로 주택 및 건물 지원사업을 진행 중이다.

- O&M, 기술실사: 축적된 발전데이터의 분석을 바탕으로 일상점검 정기점검 비상점검의 구분관리로 O&M 매뉴얼을 개발하여 A/S 전담팀에 의해 발전소를 운용하고 있다. 다양한 유지관리 환경에서 취득한 경험과 해외 건설사업을 통해 검증된 성능평가기술로 발전소의 우수한 PR(Performance Ratio) 제시 및 대규모 투자를 위한 Technical advising을 하고 있다.

- ESS: 동 설비의 성능평가와 함께 2004년부터 전국적으로 건설해 온 태양광발전소의 장기 누적 발전데이터를 활용해 연계형 ESS 전문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

- R&D: 국내 최초의 MW급 사업으로써 인허가부터 설계, 시공, 운용까지 태양광발전사업전반의 표준을 제시했고, 성공적인 연구사업 결과를 토대로 오늘날 고효율 태양광제품 제조사로써 도약했다.

[자료 3. ASM 21MW]

출처: SDN

 

2) 엔진사업부

SDN 엔진사업부는 Honda Motor Co, Ltd(本田技硏株式會社)의 선외내연기관 제품 한국총판으로서, 4-stroke 엔진전문 기업이다. 1994년 창립 이래 여러 마력의 각종 선외기 엔진구비, 정확한 품질개선과 신속한 시장 대응 체제를 갖추고 있다. 엔진 성능 및 적용 매칭 경험을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연료탱크를 위시한 마린부품 및 액세서리 등 마린사업 전반에 걸친 독보적인 영역을 확보하고 있다. 탁월한 기술력과 기술진으로 저 연비, 저 공해의 엔진공급 및 고객맞춤 서비스를 전국의 어민, 수상레져인에게 제공하고 있다.

[자료 4. 선외기엔진 고마력대 신제품 BF 350A]

출처 : SDN

3) 조선사업부

SDN 조선사업부는 국내의 바다와 사용자들의 필요에 가장 적합한 한국형 선박의 제조를 위한 뛰어난 기술과 기술진을 갖춘 검증된 조선사로서, 재활용 가능한 환경친화적인 알루미늄 선박을 최적의 맞춤형 설계로 특수선을 제작하며, 전국의 어민 및 수상레져인께 제공하고 있다. 또한 다년간 쌓아온 엔진기술과 신재생 태양광에너지기술 및 독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첨단기술력을 선박에 적용함으로써 사용자들에게 편리하고 효율적인 이익을 제공한다.

[자료 5. 특수선 - 32인승 여객선]

출처 : SDN

3. 홈페이지 주소

에스디엔 대표 홈페이지 (sdn-i.com)

 

에스디엔 대표 홈페이지

SDN 에스디엔, 태양광 사업, 조선 사업, 엔진 사업, 에스디엔 대표 홈페이지

sdn-i.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