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4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굿위(GoodWe)

by R.E.F. 23기 김용대 2024. 3. 21.

스마트 에너지 혁신 기업, 굿위(GoodWe)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3기 김용대

 

[기업소개]

[자료 1. GoodWe 로고]

출처 : GoodWe

GoodWe는 태양광 인버터 제조업체이자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 제공업체이다. 스마트하고 효율적인 에너지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제품을 생산하고, 지속가능한 에너지로 커뮤니티를 구축함으로써 스마트 에너지의 미래를 위한 완전하고 통합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GoodWe에서는 0.7KW에서 350KW까지 다양한 태양광 인버터를 제공하며, 이는 주거용이나 상업용 옥상, 산업용 및 유틸리티 규모 시스템에 사용되고 있다. 이외에도 리튬 배터리, 태양광 건축 자재, 전기 자동차 충전기 및 스마트 에너지 관리시스템을 포함하는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여주고 있다.

GoodWe는 20여 개국에 5,00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2021년 Wood Mackenzie에 의해 글로벌 TOP 3 하이브리드 인버터 공급업체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는 GoodWe 제품이 100여국에 설치되어 누적 설치 용량이 52GW이상에 달하고, 세계의 스마트 에너지 미래를 주도하고 지속가능한 미래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요사업]

1. 상업용 인버터

[자료 2. GoodWe의 상업용 인버터]

출처: GoodWe

1) SMT 시리즈

GoodWe의 SMT 시리즈 인버터는 규모에 따라 50~60KW와 30KW의 제품으로 나뉜다.

50~60KW 제품의 경우 중대형 발전소에 이상적이며, LVRT와 LFRT, 스마트 인버터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또한 200V-950V의 광범위 MPPT 입력전압은 태양광 발전 시스템이 아침(일출 전 여명상태)부터 일몰이후 어둠이 내리기 전까지 작동하여 발전량이 극대화된다는 장점이 있다.

30KW 제품의 경우 중소규모 발전소에 이상적이며, 스트링 레벨 모니터링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기동전압은 180V이고, DC 측과 AC 측 모두 낙뢰로부터 인버터를 보호하는 Type II 서지 보호 옵션이 장착되어 있어 PV 시스템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여준다는 장점이 있다.

2) MT 시리즈

GoodWe MT 시리즈 인버터는 중형 및 대형 상업용 옥상, 지상 설치형 태양광 PV 시스템에 적합하다. 컴팩트한 디자인과 전력 증폭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차세대 Goodwe MT 시리즈에서는 150% 연속 최대 AC 출력 전력 오버로드를 제공한다. 특히 시동 전압이 200V로, 인버터가 보다 일찍 시동되어 시간 경과와 함께 더욱 많은 전력이 생산된다는 장점이 있다.

 

2. 모니터링 시스템

[자료 3. GoodWe의 모니터링 시스템]

출처: GoodWe

1) SEMS 시리즈

GoodWe 스마트 에너지 관리 시스템(SEMS)은 연회비 없이 제공되는 모니터링 플랫폼으로, 태양광 발전소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최적화된 운영솔루션을 제공한다. SEMS은 현재 발전량과 장비의 운전상황을 24시간동안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이상 징후 시 즉각 관리자에게 SMS/이메일/스마트폰으로 통보하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2) Wi-Fi Kit 2.0

GoodWe의 WiFi-Kit 2.0은 인버터와의 연결을 설정하는 중요한 통신 장치이다. 암호화된 전송으로 데이터 보안을 보장하는 한편, 중단점 재전송을 지원함에 따라 고장난 링크를 자동으로 분리하고 다시 연결하여 데이터 손실을 방지함으로써 원활한 통신을 보장한다. 또한 블루투스를 통한 구성을 지원하여 안전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강화했다. 이외에도 WiFi Kit는 원격 업그레이드 편리성을 제공하여 현장 방문 없이 인버터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3) EzLogger Pro

EzLogger Pro는 GoodWe에 자체 개발한 데이터 수집 및 모니터링 장치이다. 최대 60대의 GoodWe 태양광 인버터 데이터와 발전소들의 모든 데이터를 읽고 저장하며, 글로벌 모니터링 서버에 지속적으로 송출할 수 있다.

 

3. 홈페이지 링크

https://kr.goodwe.com/

 

GOODWE 공시사이트-GOODWE

이 쿠키들을 통해 당사에서는 귀하의 당사 웹사이트 방문 관련 정보를 수집합니다. 귀하의 개인 정보 존중은 당사 정책의 핵심입니다. 당사의 개인 정보 보호 및 쿠키 정책에 대한 상세 정보는

kr.goodw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