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4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한솔테크닉스

by R.E.F. 23기 김예진 2024. 3. 21.

[2024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한솔테크닉스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3기 김예진

 

[기업 소개]

[자료 1. 한솔테크닉스 로고]

출처 : 한솔테크닉스

한솔테크닉스는 1995년도에 설립됐으며, 전자 부품과 에너지 솔루션, 전장 부품, 스마트폰의 설계 및 제어 기술과 품질 관리로 미래 성장성과 수익성이 유망한 전자 소재 분야에 대응하는 전자부품 에너지 솔루션 기업이다.

[자료 2. 한솔테크닉스 사업영역]

출처 : 한솔테크닉스

차별화를 통한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이를 통해 최대 가치를 구현하며 고객과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사명을 가지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친환경 전기 전자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ESG를 실천하기 위해 Environment-친환경 기술 개발과 제품 인증,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 절감, 환경오염물질 및 폐기물 관리 / Social-임직원과 함께하는 성장, 협력사 동반성장, 지역사회 소통과 참여 / Governance–독립성과 전문성을 갖춘 이사회, 지속적인 주주 친화정책, 리스크 관리 시스템과 위기 대응 능력 강화와 같은 노력을 하고 있다.

 

[주요 사업]

1. 디스플레이

고도화된 회로설계와 제조역량을 바탕으로 PD보드와 3 in 1을 제공하며,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제품 Slim화 및 고효율 회로설계 역량을 확보했다. PD보드는 스위치 제어 방식을 통해 교류 전원을 직류전원으로 변환하여 디스플레이에 전원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장치로, 다양한 사양에 맞춰 설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3 in 1은 TV의 핵심 부품 바워보드, 영상보드, 튜너를 하나의 보드로 통합한 제품으로 비용을 절감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구현해낼 수 있다.

[자료 3. 한솔테크닉스 디스플레이 (PD Board, 3 in 1 Board)]

출처 : 한솔테크닉스

2. 가전제품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등에 들어가는 인버터 제어 보드와 파워보드를 저전력·고효율로 설계하여 높은 품질 신뢰성과 안정된 기능을 제공한다.

 

3. 자동차 전장

전동차 부품, LED Lamp, 무선충전 송신모듈(TX)을 대표적으로 판매하며, 높은 신뢰성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고객과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 전동차 부품의 종류는 자동차 기어 변속을 전자 감지 및 제어하는 PCB와 LED/LCD 모듈로 3가지이다.

[자료 4. 자동차 전장 - 전동화 부품, LED Lamp, 무선충전 송시모듈(TX)]

출처 : 한솔테크닉스

4. 스마트폰

휴대폰·태블릿 조립사업(EMS)으로 제조 경쟁력을 확보하고 부품에서 Set 조립까지 Solution을 제공한다. 휴대폰 무선통신·충전을 할 수 있는 안테나 장치로, 회로 설계 기술을 구현할 수 있는 무선충전 수신모듈(RX)도 제공하고 있다.

 

5. 태양광 모듈

한솔테크닉스는 2010년에 태양광 사업을 시작했고, 오창공장에서 년간 600MW의 태양광 모듈을 생산하고 있다. 높은 출력 및 발전량과 품질을 보장하는 태양광 모듈과 BIPV, Media PV를 설계했으며, 환경 친화적 기술을 결합하여 미래 지향적인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때, Media PV란 태양광 모듈과 디지털사이니지를 융합한 제품으로, 태양광발전을 통해 탄소절감을 이루고 디지털사이니지로 활용하여 건축물의 가치를 향상시킨다.

[자료 5. 일반 태양광 모듈, BIPV, Media PV]

출처 : 한솔테크닉스

6. LED 솔루션

다양한 산업분야에 적용 가능한 IR, UV LED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UV LED 경화기는 자외선 경화수지를 도포한 물질에 UV 빛을 조사하여 경화시킨다. 특화 Cooling 시스템으로 보다 높은 방열 효율을 가지며, 균일한 출력과 안정된 수명을 보장한다. IR LED경화기는 가시광이나 UV보다 강한 열성분과 분자의 진동수를 가진 IR빛을 방사하여 피가열물의 진동을 유발시키고, 진동하는 분자는 마찰로 인하여 피가열물에 열이 발생하여 건조되는 역할을 수행한다. 살균용 UV LED 모듈은 UV LED가 실장된 모듈의 형태로 고객 맞춤으로 제작된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대장균 및 황색포도상구균을 99.9% 제거할 수 있으며 공기청정기, 공조기, 살균기 등 다양한 살균 제품에 쓰인다.

 

[한솔테크닉스 홈페이지]

https://www.hansoltechnics.com/home/

 

한솔테크닉스

전기 전자 솔루션 Global Best Provider

www.hansoltechnics.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