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4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그로와트 (GROWATT)

by R.E.F. 25기 구윤서 2024. 3. 21.

세상에 없던 새로운 에너지 창출, 그로와트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5기 구윤서

 

1. 기업 소개

[자료 1. 그로와트 로고]

출처: 그로와트 홈페이지

그로와트는 현재 '인류를 위한 세계 최고의 지능형 지속 가능 에너지 생태계 구축’을 비전으로 삼고 있다. ‘모든 사람이 지속 가능한 에너지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미션으로 삼고 그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혁신, 탁월함, 고객중심’을 가치로 설정하였디. 특히 탁월성을 추구하는 그로와트의 연구 개발팀은 청정 에너지 기술을 더 끌어올려 세계에 강력하고 스마트한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스마트 에너지 사업을 확장 중이다.

[자료 2. 그로와트의 지향점]

출처 : 그로와트 홈페이지

그로와트는 계통연계형 (on-grid), 독립형 (off-grid) 인버터 및 에너지 저장장치(ESS)의 PV인버터의 연구개발과 제조를 전문으로 하는 에너지 기업이다. 그로와트는 0.75kW~253kW의 계통 연계형 인버터와 0.75kW~12kW의 독립형 인버터를 생산한다. 그로와트 인버터는 저장 발전소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주거용, 상업용, 공공 시설 등의 분야에 전세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설립 이후 약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그로와트는 글로벌 리딩 분산 에너지 솔루션 브랜드로 빠르게 성장했다. 그로와트는 가정용 하이브리드 인버터 공급과 PV 인버터 공급에 특히 높은 성과를 내고 있다. FROST&SULLIVAN에 글러벌 1위 가정용 하이브리드 인버터 공급기업, 글로벌 3위 PV 인버터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2022 EuPD Research 19개국 TOP BRAND SEALS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전세계 그로와트 클라우드 플랫폼은 사용자가 총 150만을 넘어가고 있다. 2014 Photon double A+ 등급이며, Growatt 20KTL3 HE 인버터 최대효율은 99%를 초과했다. 2018년 중국 중량 효율성98.67%로 중국에서 No.1의 기업이다. 평균 효율보다 0.3% 높은 MAX 시리즈 90kW string 인버터이다. 그로와트 R&D 팀은 150개 이상의 특허와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다. 

 

2. 사업 분야

그로와트는 에너지 소비자에게 맞춤형 제품 및 솔루션을 제공한다. 청정에너지 환경의 미래를 위해 가정, 기업, 지역 사회에서 온실가스 총량을 줄일 수 있는 기술과 솔루션이 필요하다. 이에 대해, PV 시스템 (가정용 PV 시스템, 상업 & 유틸리티 PV 시스템), 에너지 스토리지 시스템 (가정용 ESS, 독립형 ESS), EV 충전기, 그리고 스마트 에너지 매니지먼트 (GroHome 시스템)에 솔루션을 제공한다. 계통 연계형 PV 인버터 (상업 & 산업 PV 인버터, 유틸리티급 PV 인버터), EV 충전기 (AC EV 충전기, DC EV 충전기). 그리고 스마트 에너지 관리 (모니터링, GroHome, 액세서리) 제품을 판매한다.

사업부서는 다음과 같다. 

[1] 패브릭 덕트 사업부

패브릭(천) 덕트, 패브랙 + 보온 덕트, System Solution 설계 및 시공

[2] 건축자재 사업부

건축/설비 자재, UHP 및 GAS 자재, 자재 및 시공 Total Solution 제공

[3] 태양광 인버터 사업부

Growatt 한국총판, 인버터 설계 - 유지보수, Total Solution 제공

[자료 3. 그로와트 제품 종류]

출처 : 그로와트 홈페이지

 

3. 국내실적

[자료 4. 그로와트 한국 실적]

출처 : 그로와트 홈페이지 

전 세계 수백만 가족, 기업이 그로와트가 제공하는 제품과 솔루션을 통해 가정과 설비에 전력을 공급하고 있다. 현지 파트너와 협력하여 유통 및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하였다. 광범위한 글로벌 서비스 네트워크를 보유하여 특화된 현지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한국에서는 총 21개 지역에 제품을 설치하여 유지보수 중이다. 이외에도 PV 시스템, 에너지 스토리지 시스템, EV 충전기 분야로 해외 사업에서도 많은 실적을 내고 있다. 

 

4. 그로와트 홈페이지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growatt.co.kr

 

Home | 그로와트 코리아

세상에 없던, 새로운 에너지 창출

growat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