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4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시능

by R.E.F 25기 남궁성 2024. 3. 21.

[2024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시능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5기 남궁성

 

1. 기업 정보

[자료 1. 시능 로고]

출처 : 시능

 PV 인버터, 에너지 저장 시스템, 전력 품질 관리, 플랜트 분야의 사업을 다루는 전력 전자 제품 R&D, 제조, 무역 및 유지 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첨단 기술 기업이다. 첨단 기술 솔루션을 기반으로 더 밝은 미래 건설을 촉진하겠다는 약속을 가지고 개발 및 기타 분야에 종사하고 있다.

수년에 걸쳐 시능은 항상 Endless Energy를 고수해 왔으며 전력 전자 에너지 변환 및 제어에 깊이 관여하여 혁신적인 기술, 최첨단 제품 및 솔루션을 통해 지속 가능한 개발을 지원해 왔다. PV 산업에서 시능은 3kW~6800kW 중앙 및 스트링 인버터를 포괄하는 발전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는 지상 장착형, 부유형, 복잡한 지형, C&I 옥상 및 주거용 프로젝트에 널리 채택되고 전 세계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ESS 분야에서 시능은 1000V/1500V 중앙 및 스트링 PCS뿐만 아니라 발전 측면, 전력망 측면, 사용자 측면 및 마이크로 그리드에 적용할 수 있는 시스템 통합 제품을 포함한 all scenario ESS 솔루션을 제공한다. 전력 품질 관리와 관련하여 시능은 통신, 의료, 철도 등 다양한 산업에 사용되는 다양한 전력 품질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2. PV 인버터

[자료 2. 시능 PV 인버터]

출처 : 시능코리아

 

시능은 유틸리티 인버터와 분산형 인버터 2가지의 종류를 보유하고 있으며, 베스트셀러에는 SP-120K-BL, 275kW, 350kW 가 해당한다. 또한 국내 최초로 760W급 양면모듈 지원으로 발전량 극대화를 경험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시스템 구성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또한 스트링 단위의 데이터 모니터링과 첨단 진단시스템을 통해 정밀한 진단이 가능하다. 

 

3. ESS

[자료 3. 시능 올인원 ESS]

출처 : 시능코리아

시능은 2015년부터 ESS 사업을 시작했다. 중국 내 대형 전력저장 프로젝트에 본래 전문분야인 전력변환장치 기술을 바탕으로 ESS에 사용되는 PCS 및 관련 장치를 개발, 적용하며 관련 기술을 축적했다.

현재 시능의 PCS 제품은 100kW에서 3,450kW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용량의 최대전력을 커버할 수 있다.

그중 중국 내 최대 30MW/15MWh, 18MW/9MWh 화력발전소에 시능전기 ESS를 공급했다. 시능전기 ESS는 치열한 주파수 조정 시장에서도 안정적인 운영을 통해 안정성 및 신뢰성을 입증해냈다고 평가받는다.

개인 발전소 영역에서도 시능은 한국시장을 겨냥해 한국의 비엠이와 함께 약 2년 간 협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제품의 신뢰성과 안전성에 더욱 중점을 두고 PCS, 배터리, BMS, EMS 등 각 제품의 선진적인 고도의 기술력을 조합한 ESS를 개발했다.

 

4. 기업 홈페이지

https://en.si-neng.com/

 

Sineng Electric

 

en.si-ne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