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4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아이솔라에너지

by R.E.F. 23기 신지연 2024. 3. 21.

[2024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아이솔라에너지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3기 신지연

 

1. 기업소개

[자료 1. 아이솔라에너지 로고]

출처 : 아이솔라에너지

아이솔라에너지는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그리드패리티에 헌신하며 건물 태양광 및 전기차 충전인프라 분야의 앞선 기술과 비즈니스모델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독보적인 건물 태양광 기술로 가정 및 기업의 전력 비용을 절감시키고, 동시에 신재생에너지를 사용하여 환경보호에 기여하고 있다. 아이솔라에너지의 태양광 충전인프라는 친환경 전기차 시장을 지원하며 그리드 시스템을 안정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재생 에너지만을 이용하여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량 100%를 모두 충당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글로벌 캠페인 RE100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OB맥주 광주공장 태양광발전소, LS 가온전선 전주공장 태양광발전소, 포스코스틸리온 태양광발전 등에 태양광 시공을 완료했으며, 태양광 모듈 및 패널 특허를 다수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2. 주요 사업 영역

1) 태양광 전기차 충전 시스템

[자료 2. 불광천 공유태양광 전기차 충전소]

출처 : 아이솔라에너지

 

아이카포트(I-Carport)는 아이솔라에너지의 친환경 전기차 충전 솔루션으로, 화석연료대신 태양광을 이용하여 생산된 전기를 통해 전기차를 충전한다. 낮 시간 동안 모듈을 통해 발전된 전기 에너지를 ESS에 저장해 두었다가 주차 되어있는 시간을 활용하여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다. 주택뿐만 아니라 도심지의 공공시설이나 대형 빌딩의 주차장에 접목시켜 전기차 충전에 대한 편의성을 증대하고, 충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2) 에너지 세이빙 하우스

[자료 3. I-House(아이하우스)의 효과]

출처 : 아이솔라에너지

아이솔라에너지의 I-House(아이하우스)는 주택의 지붕, 차양시설, 주차장 캐노피 등을 이용하여 태양광발전 시스템을 구축하고 전기 에너지를 생산한다. 발전으로 얻어진 전기를 사용하여 전기 자동차 충전 또는 가정 내 소비되는 전기를 충당하여 가정의 전기사용료를 절감하는 시스템이다.

3) Smart Farm

아이루프 G 플러스를 이용하여 태양광 모듈을 유리온실 지붕에 설치 시, 추가 구조물 없이 설치하여 하중 부담이 없고 구조적으로 안전하며 식물성장에 필요한 채광을 조절한다. 또한 실내농장(Container farm)에 아이루프 플러스로 외벽을 제작 마감하여, 내부 에너지 공급원으로 활용할 수 있다.

4) BIPV

[자료 4. JTBC ‘바라던 바(Bar)다’ 건물 일체형 태양광]

출처 : 아이솔라에너지

건물 일체형 태양광 (Building Intergrated Photovoltaic)으로 건물의 외관을 손상시키지 않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태양광 발전 구현할 수 있다. 후포 마리나항에도 이 기술이 적용되었다.

 

3. 아이솔라에너지 홈페이지

https://i-solar.co.kr/index.php

 

아이솔라에너지(주)

아이솔라에너지(주)

i-solar.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