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14대구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주)대호ESM, 전기자전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4. 3.



전기자전거

(주)대호ESM이 2일(수)부터 4일(금)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 참가해 전기자전거를 소개했다.

(주)대호ESM은 가속화되고 있는 대기오염 감소는 물론 뛰어난 경제성으로 미래이동수단으로 각광 받고 있는 전기 스쿠터, 전기 자전거 등을 ES MOTOR와 ESM의 브랜드로 중국 OEM제작 판매를 하고 있다.

그중 부스 가장 앞자리를 차지한 것은 PB-109이었다. 이것은 Power Assist System으로 운영된다. 이 시스템은 기어 모든 레벨의 페달링에 모터 동력을 지원하여 작은 힘으로도 운행이 가능하다. 그리고 시마노 7단 변속 그립을 장착하여 사용자 기어 변속에 따라 모터의 출력(속력)을 제어할 수 있는 등 PB-109는 탁월한 경제성과 품질로 높은 신뢰성을 제공하며 고르지 못한 지형과 날씨에도 안락하게 주행할 수 있는 전천후 바이크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현재 1,980,000원에 판매중이고 1회 충전으로 약 60km 운행 가능하며 충전시간은 3~4시간정도이다.

바로 옆에는 체험존이 설치되어있어 PB-109뿐만아니라 다른 자전거도 체험해볼 수 있다.

시승해본 결과 생각보다 속도를 제어할 수 있는 능력이 뛰어나서 놀랐고 사고싶다는 생각까지 들었다. 자전거를 탈 때 오르막길을 올라가기 힘든 경험이 많은데 자전거로 통학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제품이 될 것으로 본다.

S.F. 7기 이용규(2dragonq@gmail.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