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Solarfollowers, 국제그린에너지 엑스포 4회 차 참가 후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4. 19.


Solarfollowers,

국제그린에너지 엑스포 4회 차 참가 후기


 우리 대학생 태양에너지 기자단은 처음으로 2012년도 국제그린에너지 엑스포에 참가한 데 이어 연속 참가하여 이번이 4회 차로서 2015년 대구 국제 그린에너지 엑스포에 참가하게 되었다. 이번 대구 국제 그린에너지 엑스포는 4월 1일부터 3일까지 진행이 되었으며, 지속가능한 에너지를 주제로 각 기업의 최신화 된 기술들을 전시하여 기업 관련인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도 관람하여 여러 최신화 된 정보들을 얻을 수 있는 정기 전시회다. 국제 그린에너지 엑스포에서는 이러한 기술 정보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도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각종 행사도 동시에 진행을 한다.

<대구 국제그린에너지 엑스포 개막식>


 이 전시회에서는 ‘국제’라는 이름에 걸맞게 국내 기업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자명한 지속가능한 에너지 관련 기업들이 참가하였다. 따라서 국내의 기술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최신 기술들과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 때문에 외국어에 불편한 사람도 수월히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도록 곳곳에 통역사를 배치하여 관람객의 편의를 도모하였다.

<전시회 내부 전경>


  에너지 분야에 저명한 전 세계의 대기업들도 참가를 많이 하였지만, 그에 못지않게 국내의 에너지 관련 중소기업들도 참가를 많이 하여 자사만의 개성을 뽐내고 있었다. 또한 그중에는 관객들의 흥미와 관심을 돋기 위해 직접 몸을 체험할 수 있는 코너를 마련한 획기적인 기업들도 있었다. 

<전시회 장 내 전기바이크 체험을 제공하였던 한 기업>


 행사 첫날밤에는 특별히 참가한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VIP 파티가 마련되었다. 그곳에서 뷔페와 와인 성찬을 즐길 수 있으며 각 분야의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고 인맥을 만드는 소통의 장으로서 활용되었다.

<행사 중 첫날 VIP 파티, 가운데 : 엑스포 사무국 박지혜 실장>


 엑스포 사무국에서는 우리 대학생 태양에너지 기자단에게 엑스포 참가의 기회뿐만 아니라 실제로 전시를 할 수 있는 부스, 호텔 숙박 및 식사권 그리고 컨퍼런스 참여권까지 제공하여주었다. 덕분에 우리는 관람으로서 그치는 것에 아니라 실제로 참가를 하여 보다 면밀하고 확실히 국제 그린에너지 엑스포에 대해 알 수 있었다.

<전시회 내 기자단 부스>

<주최측에서 기자단에 제공한 대구 호텔 '인터불고'>


 대구 국제 그린에너지 엑스포는 간략히 보면 최신화된 지속 가능한 에너지 기술들의 집결지라고 볼 수 있지만, 그곳에서는 그보다 더 나아가 관련 분야에 종사하는 여러 인사와의 교류를 통하여 최근 에너지 시장과 기술들의 동향과 그에 따른 상호 간의 토론도 즐길 수 있었다. 또한, 전시회 관람객들 중 고등학생, 대학생들이 꽤 많은 비중을 차지하여 최근 젊은 세대도 지속 가능한 에너지에 대해 관심을 많이 둔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주최 측에서도 그러한 학생들을 포용할 수 있도록 딱딱하지 않은 다채로운 전시를 하였다는 생각이 들었다. 매년 우리 기자단은 이 전시회에 참가하고 있지만, 매번 새로운 정보들과 다양한 인사들을 만나게 되고, 흥미로운 행사들도 그에 즐거움을 더해준다. 이렇게 다방면으로 버릴 것이 없는 완벽한 전시회를 혹시나 이제껏 놓친 사람들이 있다면 다음 내년에 오는 전시회에는 꼭 참여하길 바라면서 후기를 마친다.

<전시회 마지막 날 엑스포 앞에서 기자단 기념 촬영>


- S.F 7기 김재현 - sincowkjh2@gmail.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