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

<솔라센타(Solar Center)> 철학과 통찰이 있는 회사! 태양광발전 입문자라면 꼭 방문해야 할 사이트!

by S.F. 단장 장익성 2011. 2. 18.

오늘은 여러분들을 위해,

훌륭한 회사를 한 곳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솔라센타(Solar Center)>라는 회사입니다.


제가 <솔라센타>를 소개하는 이유는 3가지 입니다.

첫째! <솔라센타>는 태양광제품 판매에 인터넷 쇼핑을 도입한 국내 유일의 기업입니다.



태양광제품을 구매하고 설치하려는 사람이 늘어날수록 이 사이트에 몰려오는 사람들이 늘어나겠지요?!


둘째. <솔라센타>홈페이지에는 태양광발전에 대한 정보와 소식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솔라센타 게시판의 일부분입니다. 태양광발전 기초지식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아직까지 초보자들이 태양광발전에 대한 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습니다.

정보자체도 많지 않고, 잘 정리된 자료는 더더욱 희귀하기 때문이지요.


솔라센타에 올라온 댓글입니다.
저만의 생각은 아닌 것 같지요? ^^



다시 말하자면, 
 <솔라센타>의 홈페이지는 초보자라면 누구나 자주 방문하고 이용해야 하는 사이트입니다!


셋째. 통찰철학이 있는 회사다!

저는 사장님을 만나, <솔라센타>홈페이지에 태양광발전에 관한 자료들을 이렇게 잘 정리해 두신 이유에 대해 물었습니다.










정영식 사장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태양광산업은 우리나라의 신생산업입니다.

신생사업이다 보니 일반인들이 생소해 하는 지식이 아직은 많습니다.

저는 우리회사가 태양광발전에 관한 자료를 잘 정리하여 제공하면

그것을 통해 우리나라 국민들은 태양광발전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고

그것은 다시 태양광발전에 대한 수요증가, 태양광산업의 발전으로 이어질 것이

라고 생각했습니다."


앞서 말씀 드렸던 것처럼, 아직 한국에는 태양광발전에 관한 자료가 많지 않습니다. <솔라센타>가 그것을 정리하는 작업은 그만큼 힘든 작업이었습니다. <솔라센타>는 6개월 이상의 시간을 투자하여 일본자료와 미국자료를 모으고 그것을 번역하여 알기 쉽게 설명하는 작업을 하였다고 합니다.

어쩌면 돈과는 거리가 없어 보이는 일, 그렇지만 매우 고된 일!

그런 일을 해나갈 수 있었던 것은 한국의 태양광산업 발전을 생각하는 마음과
이러한 작업이 다시 산업의 발전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통찰, 그것이 가치 있는 것이라 믿는 철학이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이런 철학은 <솔라센타>의 카탈로그에도 잘 녹아있습니다.


행사 3일 동안 저희는 거의 모든 회사의 카탈로그를 받아보았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카탈로그는 태양광발전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다면 전혀 이해할 수 없는 숫자들로 뒤 덮여 있었습니다.

하지만 <솔라센타>의 카탈로그는 제품을 친절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친절한 정보->지식의 습득->구매 = 소비자와 기업 모두의 이득이라는 통찰과 철학이 잘 반영된
훌륭한 카탈로그 였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솔라센타>의 부스는 행사 3일 내내 이렇게 사람들로 붐비었습니다.
그래서 취재할 수 있는 한산한 시간을 기다리다가, 마지막 날 행사가 끝나갈 무렵이 되 서야 겨우 인터뷰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ㅠ_ㅠ

솔라센타는 이러한 철학과 통찰을 바탕으로 내수시장에서 자리를 점점 굳혀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음달 일본에서 열리는 <PV EXPO>를 통해 해외로도 뻗어나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펼쳐질 솔라센타의 비상을 기대해봅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