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17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동아타이어공업(주)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3. 19.

1. 기업이름 : 동아타이어공업(주)


2. 기업소개 :

[사진1. 동아타이어공업]

출처 : 동아타이어공업(주) 공식 홈페이지

 동아타이어공업은 1971년 부산 안락동에 세워졌다. 초기 동아타이어공업의 주력 사업은 재생 타이어 생산 및 판매였다. 1974년 자동차용 튜브를 처음으로 수출하기 시작했고, 1987년 경남 양산에 고무공장을 세웠다. 주식을 증권거래소에 상장한 것은 1988년이다. 1999년 배터리를 생산하는 온산 공장을 사들였다. 2004년 중국 청도에 공장을 세웠다.


[사진2. 동아타이어공업 연혁]

출처 : 동아타이어공업 공식 홈페이지


 동아타이어공업의 주력 사업은 자동차용 고무제품과 부속품을 생산하는 일이다. 튜브, 타이어 외에 자동차에 사용되는 대부분의 고무 제품을 생산한다. 최근에는 배터리 제품의 판매도 병행하고 있다.


[사진3,4 동아타이어공업 연구현황 및 연구시설]

출처: 동아타이어공업 공식 홈페이지



 계열사로는 동남주택, 청도동아윤태유한공사, 코모텍, DTR, 동아전지, 청도 디티알 등이 있다.



[사진5. 동아타이어공업 재무제표]

출처 : 네이버 금융, 동아타이어공업(주)


 동아타이어는 20년간 지속적인 흑자운영을 하고 있는 기업으로, 2014년부터 2016년까지 지속적인 연간흑자를 기록하고 있으며, 분기별 실적 역시 흔들림없는 흑자를 기록하는 속칭 '튼튼한' 기업이다.


3. 주요사업 및 장비

[사진5. X-PRO]

출처 : RPM9.COM 동아타이어, 자동차 배터리 ‘엑스프로’ 국내 첫 출시

 동아타이어는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납축전지 수명·용량을 개선해 하이브리드 차량에 주로 쓰이는 EFB 배터리도 개발 중이다. 정전 대비용 배터리인 UPS나 골프카트에 쓰이는 배터리도 함께 생산할 계획이다.2015년도에는 수출형 자동차 배터리 '엑스프로(X-PRO)'를 국내 첫 출시했다. 국내 최초로 부채살 무늬 극판배선 구조를 적용해 전류의 흐름을 최적화하고 전기 저항으로 인한 내부식성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자기방전을 최소화해 장기 보관 시에도 성능이 변함없다.

 코스피 상장사인 동아타이어는 지난해 매출액 7220억원 중 차량용 부품과 고무제품이 74% 정도 차지하며 나머지가 배터리 부문 매출이다. 배터리 부문 매출은 매년 10% 이상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기존 주력 제품인 차량용 방진고무와 타이어 튜브는 꾸준히 수익을 창출하는 중이며, 차량 엔진룸 부분에 들어가 충격을 완화해주는 방진고무는 BMW 아우디 포드 피아트 등 글로벌 자동차 업체에 공급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4. 홈페이지 주소

http://www.dongahtire.co.kr

 본 홍보글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주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