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

듀폰 '이노베이션 센터'한국에서 세계 최초 오픈

by S.F. 단장 김혜진 2011. 6. 29.

 협력과 아이디어 공유라는 타이틀 아래 2011 6 28일 듀폰 이노베이션 센터가 한국 분당에서 세계적으로 처음 오픈 했다.

 

 

 듀폰 코리아는 급변하는 시장환경과 점점 증대되어가고 있는 한국 고객들의 요구에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고객과 협력하여 상호 발전을 이루기 위함이다라고 이노베이션 센터를 오픈 하게 된 취지를 밝혔다.

<이노베이션 센터를 설명하는 듀폰코리아 임정택 사장>

 이노베이션 센터는 고객중심, 공동협업, 기술지향적인 접근, 실시간 응대라는 방침을 바탕으로 운영된다. 이를 위해 센터는 ◆이노베이션 스페이스(최신 응용 솔루션 및 시스템 전시공간) ◆콜레보레이션 스페이스(화상회의 시설을 갖춘 회의공간) ◆응용 솔루션 스페이스(컨셉 디자인, 테스트를 할 수 있는 스페이스) ◆워크스테이션으로 구성된다.

 <콜레보레이션 스페이스에서 중국 상하이 센터 직원들과 화상 회의중인 직원들>

 센터는 본사의 중앙연구소, 지역별 R&D센터, 중국상하이의 CTC(중국기술센터) DKC와 연결되고 앞으로 오픈 하게 될 10여 개의 센터와 지상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인류의 보다 나은 삶과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위하여 혁신적인 솔루션 개발에 앞장서온 듀폰은 이번 이노베이션 센터의 오픈으로 듀폰 코리아와 고객들이 듀폰의 과학기술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찾는 등 한 차원 높은 파트너쉽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듀폰은 듀폰 코리아 이노베이션 센터 오픈에 곧 이어, 대만과 태국, 인도에도 이노베이션 오픈 할 예정이며, 라틴 아메리카, 유럽, 북미지역에도 이노베이션 센터를 오픈 할 계획을 갖고 있다.

 앞으로 듀폰 이노베이션 센터에서 어떤 획기적인 연구진행과 사업이 이루어 질지 기대된다. 특히 태양전지 효율 20%달성을 가능하도록 만들 새로운 재료가 출시 될지 듀폰의 기술행보가 주목된다.

<듀폰 1802년 화학회사에서 시작하여 1920년부터 화학소재와 에너지 산업분야 중 하나인 태양광 산업에서 태양광 소재 개발, 어플리케이션 노하우, 제조 전문 기술 및 글로벌 마켓 네트워크를 보유한 글로벌 기술공급 기업이다. 세계  태양광 소재, 부품 산업 부분에서 큰 두각을 나타내는 기업으로 다른 기업들이 폴리실리콘과 웨이퍼에 주목할 동안 듀폰은 전극 페이스트, 백시트, 봉지재 필름 등 태양광 소재 개발에 주력하여 세계 1위의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특히, 태양전지 전극 페이스트 발명을 통해 효율 10->18%까지 도달하는 데에 크게 기여를 한 회사이다. 이를 인정받아 듀폰은 영국 여왕으로부터퀸즈 어워드(Queen’s Award)’를 수상받은 적이 있다.

 오늘날에는 과학 솔루션을 기반을 두고 식품과 영양, 의류, 안전과 보호, 건축, 전자, 운송 등의 산업분야에 진출해 2010 615백만달러 매출을 올렸으며 올해 700백만달러 이상 목표를 두고 있다>


S.F. 김혜진(wshot116@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