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세계태양에너지엑스포(EXPO SOLAR)

세계태양에너지엑스포<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9. 9.

   

세계태양에너지엑스포<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2017 9 4~8일에 일산 킨텍스에서 2017년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가 진행되었다. 이번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는 아시아 시장으로 글로벌 태양광시장에 움직임에 맞추어 전시품목과 출품기업 에서 100% 태양광전문 전시회이며 해외 태양광 전문 바이어 특별 초청을 통해 활발한 수출 및 바이어 상담회를 진행했다.


 [사진 1. 전시장 입구]

 

[사진 2. 엑스포 안내]


 [사진 2]와 같이 정말 많은 기업이 참가하였고 PV 월드 포럼과 같은 다양한 행사도 진행되었다. 이런 다양한 기업중에 공동주관하고 부스로도 참여한 충남창조경제 혁신센터가 있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대기업, 연구기관, 지역, 대학, 지자체 인프라등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지원을 제공하며 충청 태양광 허브 구축, 농수산물 명품화 플랫폼 구축, 창업생태계 활성화, 무역존을 통한 원스톱 수출 지원 및 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태양광 클러스터 구축, 6차산업 고부가가치화 그리고 중소, 벤처기업 글로벌 진출 등을 핵심 사업방향으로 추진하고 있다

[사진 3. 충남창조경제 혁신센터 부스]

 부스에서도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지역특화사업 추진, 창업생태계활성화 기반 강화, 무역존을 통한 원스톱 수출 지원, 청년 일자리 창출 및 고용 활성화 지원등이 강조되어 있었다. 또한 충북, 대덕, 충남이 함께하는 충청 태양광 클러스터에 대해서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이 되어 있었다. 

[사진 4. 충남센터와 기업]


  그리고 위의 사진4를 보면 정말 많은 기업이 함께 참가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위에서 설명한 것들을 통해 6차 산업 고부가가치화를 이루고 그것으로 중소, 벤처기업 글로벌 진출을 위해 많은 지원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