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18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현대 HYMS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3. 27.

1. 기업이름 : 현대힘스

2. 기업소개

 [그림 1. 현대HYMS 로고]

출처 : 현대HYMS 홈페이지

 

현대힘스는 2008 6 설립된 현대중공업 그룹사로 설중공업 분야의 조선기자재, 건설장비부품, 태양광발전설비, 자재구매서비스, 벙커링 전문 회사이다.

무에서 유를 창조한다는 현대의 경영이념으로 투철한 주인의식과 추진력을 바탕으로 도전을 계속하고 있으며 신속한 기자재 공급체계를 구축하여 ‘안전하고 환경친화적인 경영 하는 것을 추구하고 있다. 조선기자재사업을 주력으로 자재구매사업(성장사업), 건설장비 핵심기능 부품사업(성장사업), 태양광 PCS 사업(신규사업)  지속적인 사업다각화를 실현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서는 태양광 연계 ESS, 인버터 관련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3.주요사업

 태양광 PCS

 가장 최근에 시작한 사업인 태양광 PCS 사업은 이미 국내 최대 규모의 태양광 인버터 생산 설비  테스트 설비를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다. 태양광 PCS(Power Conditioning System) 대해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태양광을 통해 생산된 전력은 직류의 형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것을 한국전력 계통에 연계 송전이 가능한 교류의 형태로 변환시켜주는 기기를 PCS 부르며, 현대힘스에서는 우수한 사업 영속성  안정적 사후관리 능력을 내세워 수익성을 극대화할  있도록 힘쓰고 있다.

 

 인버터

현대힘스의 태양광 인버터 제품은 현대중공업의 집약된 기술을 이어받아 높은 전력변환 효율을 보장하며 태양광 발전소의 돌발 상황에 대처하는 다중 안전장치가 설치돼 있다. 우수한 내구성을 갖추고 있고, 전국적인 네트워크망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A/S 대응을 실시하고 있어 고객 신뢰도가 높은 편이다. 시장상황에 따라 언제든 국내 시장에서 철수할  있는 다국적 기업 제품과 회사의 존속이 보장되지 못하는 일부 기업의 제품과는 확실히 차별되는 부분이다. 안정적인 제품 사용과 빠른 A/S 희망하는 사업자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고 있는 이유다. 2016 출시된 옥외형 100kW 인버터 제품(HPC-100HT-k1-OU) 경우 고객의 의견이 적극 반영돼 생산된 제품이다. 태양광 모듈 하단에 설치할  있는 인버터 제품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현장 의견이 반영됐다.  제품은 높은 효율과 내구성은 유지하고 설치 편의성을 극대화해 높이 1,600mm 소형 사이즈로 만들어졌다.


 [사진.1 HYMS ESS 모델]

출처: SOLAR TODAY

ESS

솔라라이트(대표 김월영) 지난 9 현대힘스와 태양광 연계 ESS 발전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MOU) 맺었다고 13 밝혔다.
지난 9 협약식을 통해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맺은 솔라라이트와 현대힘스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회사는 향후 적극적인 ESS 시장 공략에 나설  있는 기반을 마련된 가운데 오는 2022년까지  5 달러 이상의 시장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서  사는  사가 보유한 시장경쟁력과 기술력, 제품군  사업모델 등의 비교우위와 경쟁력을 토대로 기술제휴, 공동사업추진, 공동연구개발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러한 기업간 협력은 태양광 발전사업자와 잠재고객층에게 신뢰와 수익을 보장하는 시너지 효과를 통한 ESS 보급확대로 이어질 것이라 기대된다.

4. 홈페이지 주소

http://www.hyms.kr/

본 홍보글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주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