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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vity/대한민국 에너지대전

미래를 향한 비전과 철학을 지닌 기업, 삼성전자

by R.E.F. 12기 정채현 2018. 8. 26.

미래를 향한 비전과 철학을 지닌 기업, 삼성전자

 

 

(사진1. 삼성 vision 2020 출처_삼성전자 홈페이지)

 

글로벌 사회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여주고 있는 기업, 미래사회에 대한 영감으로 새로운 미래를 창조하는 기업삼성전자입니다. Vision 2020으로 전 세계 커뮤니티에게 영감을 주어 풍부한 디지털 경험으로 가득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고자 하는 기업으로 2020년까지 연간 매출액 4천억 달러, 브랜드 가치 세계 5위 이내를 달성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목표를 이루기 위한 관리 이니셔티브로 3대 핵심 전략 요소, 즉 창조 경영, 파트너십 경영, 인재 경영을 수립했으며, 여기에 삼성의 문화1, 사업 운영, 그리고 경영과 관련된 내용을 포함했습니다.

 

 

 

(사진2. 삼성 vision 2020 세부 출처_삼성전자 홈페이지)

 

영상디스플레이, 생활가전, 의료기기, 모바일 제품뿐만 아니라 지속가능경영도 진행중에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지속가능경영은 이윤과 주주가치 극대화를 통한 경제적 가치와 글로벌 시민사회의 일원으로서 Citizenship 강화에 따른 사회적 가치를 결합한 통합적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합니다. 삼성전자의 핵심가치를 근간으로 사회에 기여하는 혁신적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치 사슬을 통해 경제적 · 사회적 · 환경적 가치를 창출하며, 이 과정에서 삼성전자가 사회에 미치는 재무적 · 비재무적 영향을 모니터링하여 긍정적인 영향을 극대화하고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진3. 삼성 지속가능경영 출처_삼성전자 홈페이지)

 

 

이런 환경과 사회에 관한 관심으로 삼성전자는 꾸준히 에너지대전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작년이었던 ‘2017 대한민국 에너지대전(Korea Energy Show 2017)’에서는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 해주는 사물인터넷(IoT) 기술 기반 ‘스마트 빌딩 솔루션’ b.IoT’와 다양한 공조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사진4. 삼성 b.IOT 출처_삼성뉴스룸)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전력 사용 절감에 효율적인 ‘에너지 저장 장치(ESS, Energy Storage System)’도 선보였습니다.

(사진5. 삼성 ESS 출처_삼성뉴스룸)

 

또한 삼성전자는 직바람 없이 시원하게 해 주는 ‘무풍에어컨’, 어느 공간에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균일하게 냉기가 퍼지도록 하는 기류제어 기술 등으로 동남아 B2B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시스템 에어컨 360’ 등 다양한 라인업을 전시했습니다.

                                                                      (사진6. 무풍에어컨 출처_삼성뉴스룸)

 

올해엔 삼성이 어떤 제품과 기술을 보여줄지 아직 공지가 되지 않아 더욱 궁금증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데요, 2018102()~5() 까지 진행되는 ‘2018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오시면 삼성의 에너지 사업을 알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참고문헌

-삼성전자 홈페이지

-삼성 뉴스룸

https://news.samsung.com/kr/%EC%82%BC%EC%84%B1%EC%A0%84%EC%9E%90-2017-%EB%8C%80%ED%95%9C%EB%AF%BC%EA%B5%AD-%EC%97%90%EB%84%88%EC%A7%80%EB%8C%80%EC%A0%84%EC%84%9C-%EC%B5%9C%EC%B2%A8%EB%8B%A8-b2b-%EC%97%90%EB%84%88%EC%A7%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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