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19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한국태양광산업협회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9. 3. 18.

 

한국태양광산업협회

15기 배수현

1. 협회 이름 : 한국태양광산업협회

2. 협회 소개

[그림1. 한국태양관산업협회 로고]

출처 : 한국태양광산업협회 홈페이지

 

 

 한국태양광산업협회는 200812월 창립한 협회이다. 온실가스, 기후변화, 일본 원전사고 등 국가적으로 안전하고 환경친화적인 신재생에너지에 지대한 관심을 두고 있으며 이를 확산시키기 위한 각종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 시행하는 일을 하고 있다.

 

3. 주요 사업

(1) 법 제도 개선

주로 업계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태양광 산업 관련해서 법과 제도를 개선하고 건의를 하거나 태양광 보급 및 활용 촉진을 위한 법과 제도를 건의한다.

(2) 해외마케팅 지원

해외 전시회에서 한국관을 운영하고, 해외 시장을 조사하고 마케팅을 지원하며 해외의 대규모 프로젝트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참여한다.

(3) 국제 협력

글로벌 파트너쉽을 통해 정보를 획득하고 교류를 통해 해외시장을 개척해 기반을 마련하다. 또한, 해외 컨퍼런스 발표를 통해 국내 태양광산업계를 홍보하고, 개발 도상국도 지원한다.

(4) 통계/정책 연구

국내외 시장을 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태양광 산업의 합리적인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기술 정보를 지원하여 품질 향상을 도모한다. 또한, 태양광을 보급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조사와 정책 연구를 진행한다.

(5) R&D 지원

국내 기업간 기술 개발 협력을 지원하고, 기술 정보를 공유한다.

4. 전시 상품 소개

한국태양광발전학회는 엑스코와 오는 43일에서 4일까지 ‘Solar System The Next Big Thing’을 주제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태양광산업의 미래를 견인하는 시장동향과 최신 기술을 선보이는 ‘2019 태양광 마켓인사이트를 개최한다. 431차 세션은 수상태양광고 태양광 시스템 디자인 등의 태양광 적용 기술을 주로 다룬다. 442일차의 세션 2, 3에서는 ‘Market Trend & Policy (시장동향과 정책)’‘Solar Sharing(영농형 태양광)’을 다루게 된다.

 

4. 홈페이지 주소

http://www.kopia.asia/

본 홍보글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주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