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0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주)진에너텍

by R.E.F. 15기 민정윤 2020. 7. 4.

"국내 최초 하수슬러지연료탄 개발 기업", 진에너텍


1. 기업이름

(주)진에너텍

자료1. (주)진에너텍 로고

출처: (주)진에너텍 홈페이지

2. 기업 소개

  진에너텍은 2017년 국내 최초로 하수슬러지 연료탄 양산에 성공하여 한국 중부발전과 한국동서발전에 전량 납품하고 있으며 해당 기술력은 정부로부터 인정받고 있다. 하수슬러지 연료탄과 관련하여 산업통상자원부 우수재활용제품(GR)인증을 획득하고 특허기술을 확보하고 있으며, 환경부 대형 국책연구과제를 수행하면서 국내 최초로 하수슬러지 바이오드라잉(BIOdrying)공법을 개발하였다. 더 나아가 하수슬러지 연료화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지속가능한 자원순환형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기 위해 국내 지방자치단체와 공공하수처리장 내 펠릿 제조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해외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3. 주요사업

- 하수슬러지를 미생물로 건조하는 바이오드라잉공법

자료2. 바이오드라잉 설비 전경

출처: (주)진에너텍 홈페이지

 하수슬러지 바이오드라잉(Biodrying)공법은 진에너텍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기술이다. 바이오드라잉 공법은 하수슬러지 연료화를 위한 건조 공정에 생물학적 공법인 '호기성 미생물 발효공법'을 적용하여 연료를 사용하지 않고 하수슬러지의 수분을 제거하는 친환경적인 건조 기술이다. 이는 음식물쓰레기나 폐기물에는 적용되어 왔지만 하수슬러지 적용은 진에너텍이 최초로 성공한 것으로, 바이오드라잉 공법이 상용화되면 하수슬러지 건조과정에서 연료 소비가 대폭 줄어 하수슬러지 연료화 사업의 경제성이 크게 높아질 것이다.

- 하수슬러지연료탄
  하수슬러지 연료화 기술로 산업통상자원부 우수재활용제품 품질인증 기준(GR M 9018)과 화력발전소의 엄격한 환경품질기준에 맞춰 생산되어 발전소에서만 연료로 사용된다.

4. 홈페이지 주소

http://www.jinenertech.co.kr/

 

(주)진에너텍

INNOVATION OF BIOENERGY 세계 최초의 양산(量産) 기술로 바이오에너지의 혁신에 앞장섭니다

www.jinenertech.co.kr

본 홍보글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주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