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0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주) 탄탄구조엔지니어링

by R.E.F. 16기 전예지 2020. 7. 5.

"최고의 제품과 기술력으로 고객 여러분께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기업이름: (주)탄탄구조엔지니어링

[그림1. (주)탄탄구조엔지니어링 로고]

출처 : (주)탄탄구조엔지니어링 

 

2.  기업소개

㈜탄탄구조엔지니어링은 태양광 발전시설 공사에 볼트러스 구조를 접목하여 스페이스 프레임 구조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태양광 발전소 개발부터 설계, 제조, 시공까지 풍부한 경험의 소수 정예 요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구조계산에 대한 전용 프로그램과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각 구조물에 대한 구조계산의 신속한 처리가 가능하다.

기술과 신용 품질의 고급화를 기업의 모토로 하며 원리와 원칙을 준수하는 회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철 구조물 분야 및 각종 마감의 품질 개선을 위한 전공정의 자동화 시설과 완벽한 품질관리로 안전 시공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주)탄탄구조엔지니어링은 기술과 신용 품질의 고급화를 기업의 모토로 고객의 만족을 위하여 정직과 신용을 바탕으로 원리와 원칙을 준수하며 끊임없는 기술개발로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3. 주요 사업 및 장비

주요 사업은  태양광 발전시설 공사에 볼트러스 구조를 접목한 태양광 및 태양광 발전소를 개발, 설계, 제조 및 시공을 하는 것이다.  이는 태양광 발전사업(RPS)에 기반한다.

태양광 발전사업(RPS)은 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화(RPS)제도로 신에너지 및 재생에너지 개발·이용·보급 촉진법 제12조의5, 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화제도 및 연료혼합의무화제도 관리· 운영지침(산업부 고시 제2017-204호), 그리고 공급인증서 발급 및 거래시장 운영에 관한 규칙(신재생센터 공고 제2017-21호)에 기초해 일정규모(500MW) 이상의 발전설비(신재생에너지 설비는 제외)를 보유한 발전사업자(공급의무자)에게 총 발전량의 일정비율 이상을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하여 공급토록 의무화한 제도이다.

건축기술의 진전에 따라 입체적 공간 구조를 원하는 볼트러스는 대규모 체육시설이나 마켓, 박람회, 전시장, 공장, 홍보탑, 태양집광판 등 그 용도는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데 볼트러스는 강관으로 만들어진 트러스를 볼에 끼워서 볼트로 접속하고 조립하므로 설계, 제작, 시공이 타공법에 비하여 단기간에 가능하므로 안정성 및 내구성이 좋으며 공사비도 절감 할 수 있다는 면에서 아주 유리하다. 따라서 태양광 발전 시설을 지지하는 구조로 볼트러스 구조를 사용한다면 미적 가치, 공간 활용성, 경제성 및 효율성 측면에서 최적이라고 할 수 있다. 볼트러스 구조는 또한 안정성과 내구성등의 장점을 지니고 있기 떄문에 체육관이나 전시장 등의 케노피 공사로, 화려한 인테리어 디자인으로도 사용된다.

[그림2. 천안새로나병원 태양광 발전 시설]

출처 : (주)탄탄구조엔지니어링

 

4. 홈페이지 주소

(주)탄탄구조엔지니어링 홈페이지 : http://www.tantan.or.kr/main/index.html

 

위의 링크를 통해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