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1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아이코솔라

by R.E.F.18기 정동호 2021. 4. 3.

 

태양 에너지를 가장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경제에너지, 아이코솔라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18기 정동호

 

1. 기업소개

[자료 1. 아이코솔라 로고]

출처 : 아이코솔라

 

2. 주요사업

(1) 파이프식 양면PERC 기술

Aiko Solar는파이프식PECVD를 혁신적으로 사용한PERC 전지를 제조하고, 파이프식 PECVD 설비의 공법 제어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파이프식PERC 단면/양면 배터리의 대규모 생산을 이루어 냈다. 다른 PERC 기술에 비하여 파이프식PERC 기술은 전환 효율, 침적 온도, 부동화 필름의 치밀성, PID 성능 등의 부분에서 뚜렷한 장점을 보이며, 동일한 설비에서 산화알루미늄 필름과 질화규소마스크필름의 침적을 완성하며 산화알루미늄, 이산화규소, 질화규소, 탄화규소 등 필름층의 서로 다른 조합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 독특한 핵심 부동화 공법을 적용하여 조절식 후면 부동화필름에 우수한 항PID 능력을 부여한다.

 Aiko Solar의 파이프식PERC 기술로 제조된 양면PERC 전지는 85/85RH, ±1500V192h 측정 조건 기준에서 PID감소율이 3% 미만을 기록, 전세계 최초로 국가 태양에너지 태양광발전 제품 품질감독 및 검사센터(國家太陽能光伏産品質量監督檢驗中心)의 항 PID측정 No.2018DMWA01158을 통과한 양면PERC 배터리 소자이다.

[자료 2. 파이프식 양면PERC 기술]

출처 : 아이코솔라

(2) 양면 효율 측정 시스템, 배터리 양면 효율 측정/분류 시스템 기술

AikoSolar는 세계 최초로 개발한 양면 배터리 ‘양면 효율 측정 시스템 ,  배터리 양면 효율 측정/분류 시스템’ 기술은 양면 동기화 타광법을 적용하여 1회측정에서 각 전지의 양면을 측정할 수 있으며, 더블 측정 설비 정면 및 후면은 상호 방해를 피하기 위해 독립된 광원을 동일하게 사용한다. 3A+ 광원은 자연 환경을 정확하게 시뮬레이션하여 측정 데이터를 실제 발전 상황에 더욱 근접하게 해준다. 또한 양면전지의 정면0.1%, 후면0.5% 분단을 진행하며 전지 정면 효율을 최대화하고, 후면 효율을 일치화 시킴으로써 고객의 시스템 미스매치율을 줄이고, 잠재적 신뢰성 문제를 최소화하여 소자발전의 효율을 제고한다.

시공 업체, 시공자 및EPC는 지형에 따라 상이한 반사율상이한 환경과 장소에 따라 직류단자와 교류단자 비율을 위한 참조 근거를 제공하기 때문에 양면 인버터 용량 및 규격을 정확하게 선택할 수 있으며, 정면 및 후면의 발전량의 정밀하게 예측하여, 전력센터IRR 정밀 분석 및 규격 설계를 위하여 근거를 제공하여 태양광발전 분야의 원가절감을 한단계 더 촉진할 수 있다. 

[자료 3. 양면 효율 측정 시스템, 배터리 양면 효율 측정/분류 시스템 기술]

출처 : 아이코솔라

 

3. 홈페이지 주소

kr.aikosola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