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1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SUNGROW

by R.E.F. 18기 서현영 2021. 4. 4.

Clean power for all, SUNGROW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18기 서현영

 

1. 기업소개

[자료 1. SUNGROW 로고 ]

출처 : SUNGROW facebook

선그로우파워코리아(이하 선그로우)는 2020년까지 전세계에 154GW 이상의 누적실적을 보유하고 인버터 브랜드이다. 세계 최대 R&D 인프라 구축을 토대로 다수의 특허와 상업 및 가정용 에너지 저장 시스템, 수상태양광 분야에 광범위한 제품라인을 공급하며 태양광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했다. 지난 24년간 성장을 보인 선그로우 제품은 150개 이상의 국가의 태양광 발전소에 설치되어 15% 이상의 세계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앞으로 선그로우는 신재생 에너지 사업을 기반으로 "Clean power for all"이라는 미션을 고수하고, 태양광 발전 시스템 통합 사업의 개발을 가속화하고, 청정 전력 변환 기술 분야에서 새로운 사업을 혁신하고 확장할 예정이다. 2020년에는 RE100 캠페인 참여를 선언하며 2028년까지 100% 재생에너지로 전기를 공급하겠다는 목표를 밝히기도 하였다.

2028년까지 100% 재생 전기 공급 목표2028년까지 100% 재생 전기 공급 목표

2. 주요 사업

선그로우는 PV, ESS, PV 플로팅 시스템에 대한 다양한 솔루션과 이에 알맞은 제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 PV 시스템 : 태양광 패널의 직류(DC) 전류를 전력망에 공급할 수 있는 교류(AC) 전류로 바꾸는 스트링 인버터, 센트럴 인버터 등을 판매하며,  선그로우의 전 세계 PV 제품 및 솔루션 누적 설치량은 2019년 기준 17.1GW를 달성하였다.

2) ESS 시스템 :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구성요소인 PCS, 리튬 이온 배터리 및 관리 시스템을 제공하며, '턴키' ESS 시스템은 미국, 유럽, 일본, 호주, 중국 및 기타 주요 시장에서 900개 이상의 프로젝트에 활용되었다. 

3) PV 플로팅 시스템 : 부유체와 인버터 & 부스터 플로팅 플랫폼을 판매하며, 선그로우가 만든 세계 최대의 플로팅 태양광 발전소는 중국 펑 타이 카운티 구차오 타운의 석탄 침하 지역에 있으며, 매년 1200톤의 이산화황, 150000톤의 이산화탄소를 감소시킨다. 

[자료 2.  SUNGROW 주요 사업 - Floating Body]

출처 : SUNGROW

핵심 제품인 태양광 인버터는 TÜV Rheinland, TÜV SÜD, UL, CSA 등과 같은 많은 국제 공인 인증 기관의 인증 및 테스트를 통과하였으며 독일, 이탈리아, 호주, 미국, 일본, 인도 등 60 개 이상의 국가에 판매되었다. 국내에서는 접속함 일체형 스트링 인버터 SG33CX(33kW)로 해외 제조사 중 최초로 "접속함 일체형" KS 인증을 획득하였다. 

 

3. 홈페이지 주소

kor.sungrowpow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