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미리보는 ENTECH] ㈜미래인더스트리, ENTECH 2021서 파이프 손상과 막힘 예방하는 '유수분리조(Grease Trap)' 소개

by R.E.F. 19기 이수연 2021. 8. 22.

㈜미래인더스트리, ENTECH 2021서 파이프 손상과 막힘 예방하는 '유수분리조(Grease Trap)' 소개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19기 이수연

 

경북 김천에 소재한 미래인더스트리는 오는 9월 1일부터 3일 부산 벡스코 BEXCO에서 진행되는 '2021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 (Environment & Energy Tech 2021)’에 참가해 유수분리조를 선보일 예정이다.

 

[자료 1. (주)미래인더스트리 로고 ]

출처 : (주)미래인더스트리

㈜미래인더스트리는 건축용 자재 및 상하수도, 토목용 자재를 전문으로 생산, 유통하는 기업으로, 2009년 법인 설립 이후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친환경’이라는 경영이념에 따라, 미래 후손에게 물려줄 깨끗한 환경보전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개발과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주요 생산품으로는 유수분리조, 오수받이, 빗물받이, 수도미터기보호통, 상수도무동파급수전 등으로 상하수도관련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자료 2. 유수분리조(M-43E) , 유수분리조(M-43D) ]

출처 : (주)미래인더스트리

유수분리조는 식당 및 주방에서 배출되는 유지를 걸러주는 제품으로 기름이 하수관으로 흘러 들어가 관로 내 고형화 되어 이로 인한 파이프 손상과 역류현상을 방지한다. 오수가 분리조를 통과할 때, 유체역학의 와류현상과 물과 기름의 밀도 차에 의한 부력을 통해 유분을 분리해주는 원리를 이용하여 개발되었다. CE 테스트 통과 및 인증 취득으로(유럽 기준) 이미 세계시장에서 그 성능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추가 보수공사로 인한 비용 발생을 막을 뿐만 아니라 처리되지 않은 오수가 그대로 배출되어 환경오염을 일으키는 것을 방지한다. 유입되는 공기 양을 조절할 수 있는 공기유입구와 유지의 청소시기를 확인할 수 있는 투시창이 커버에 장착되어 있어 사용자의 관리와 청소가 용이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