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2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Solis

by R.E.F 21기 김채윤 2022. 4. 8.

전세계에 태양광 공급망을 제공하는 Solis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1기 김채윤

[자료1. Solis 로고]



1.   회사 소개
2005년에 설립된 솔리스는 세계 최대 규모의 태양광 인버터 제조업체 중 하나로, 주거, 상업 및 유틸리티 사용자를 위한 태양광 공급망을 제공하며 R&D 및 제조 기술을 결합해 최적의 인버터를 제조하고 있다. 이에 2020년 한국지사인 ‘솔리스파워코리아’를 설립하며 국내 시장에 진출, 국내에서의 인버터를 최적화하고 솔리스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2020년에는 3상 인버터 글로벌 시장 점유율(GTM) 3위를 기록하였으며, 2021년에는 EuPD Research 선정 태양광인버터 Top Brand를 기록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또한 최근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봅슬레이, 루지, 스켈레톤 등 모든 알파인 스키경기를 개최한 국립 알파인 스키 센터(옌칭지구) 발전시설에 솔리스의 제품이 사용되었다.



2.   사업 소개


[자료2. Solis-110K-5G-KR]



(1)   3상 인버터
100K 제품의 경우 LCD디스플레이가 탑재돼 인버터 초기 세팅 및 사용전검사 시 고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현장에서 LED 퓨즈홀더의 고장유무를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돼 고장유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관리 및 AS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110kW 제품의 경우, MPPT는 10개로 설계돼 최근 이슈화되는 양면모듈의 높은 전류를 허용할 수 있다. 각 MPPT에 26A까지 설계가 가능해 많은 허용범위를 가지는 제품이다. 또한, AC, DC 양쪽 모두 SPD가 설계돼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 야간에 발전이 정지되면, 가역성원리를 이용해 별도의 DC소스를 역전압을 가해 발전량이 많은 낮에 발생하는 PID 예방기능, AFCI(아크차단) 기능이 탑재돼 있다.
110kW, 255kW 제품은 모두 IP66등급으로 설계돼 강한 내부식성을 갖췄다. 솔리스는 전제품에 3레벨 토폴로지를 적용했다. 또한 255kW 제품은 벽부형 타입으로 설치 시 기초패드가 필요 없이 손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110kW, 255kW 제품의 경우, IP66등급으로 설계돼 강한 내부식성을 갖췄다. 솔리스는 전제품에 3레벨 토폴로지를 적용했다.


[자료3. RAI-3K-48ES-5G]



(2)   에너지 저장 인버터
솔리스의 에너지 저장 인버터는 시장 가격에 따라 실시간으로 전기 사용 패턴을 선택하여 고소득의 효율을 내며, 전력망을 벗어나 작동이 가능하기 떄문에 높은 독립성을 가진다. 또한 지능형 EMS 기능으로 배터리의 신뢰성을 향상시켰으며 고주파 격리기술을 통해 시스템을 보호하고 수명을 연장했다. 뿐만 아니라 원격 제어 및 업그레이드를 통해 손쉬운 운영이 가능하다.


3.   홈페이지 주소

https://www.ginlong.com/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