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미리보는 ENTECH] 함께 사는 길, 탄소중립으로 가자! 썬웨이

by R.E.F 19기 정지영 2022. 8. 26.

[미리보는 ENTECH] 함께 사는 길, 탄소중립으로 가자! 썬웨이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19기 정지영

[자료1. 썬웨이 로고]

썬웨이는 환경과 에너지 분야의 인재들이 모여 재생에너지 보급, 에너지 효율화를 주요 사업으로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전문기업이다. 2006년도에 설립되어 현재까지 54개소의 태양광 발전소를 준공하고 기업 내 에너지융합연구소를 통해 7건의 특허 출원 및 등록, 5개의 국책과제 선정, BIPV 시스템 개발 등 다양한 시공과 연구개발을 진행중이다.

또한 부산 지역스타기업 선정(부산테크노파크),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이노비즈), 2년 연속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참여기업 선정(한국에너지관리공단), 3년 연속 한국에너지공단 AS 전담기업 선정(한국에너지관리공단) 등 대외적인 인정도 함께 받고 있다. 글로벌기업들의 RE100 선언(재생에너지 100% 사용)과 ZEB(제로에너지빌딩) 의무화 등은 재생에너지 사용의 필수불가결함을 보여주고 있다. 썬웨이는 설계부터 시공, 모니터링, 사후관리 등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통한 축적된 노하우와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최적화된 맞춤 공법을 제공하고 있다.

 

썬웨이는 현장 최적화 설계 및 시공, 고객맞춤형 재무 컨설팅까지 태양광발전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태양광 발전사업이란 부지 혹은 건축물을 활용하여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하고 태양광발전으로 생산한 전력과 REC를 한저놔 공급의무자에게 판매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사업이다.

[BIPV 시스템]

BIPV(Building Integrated photovoltaic) 는 건물일체형 태양광 발전 시스템으로, 건물에서 태양광 패널이 건축 자재 기능과 전력 생산을 동시에 수행하는 발전 시스템이다. 건축 밀집 지역이나 도심에서 건축물을 이용한 친환경 에너지 보급에 특화된 최적의 솔루션이라고 볼 수 있다. 

썬웨이는 태양광 EPC 사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BIPV 사업의 검토 단계부터 설계, 준공 이후까지 전문적인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썬웨이의 BIPV 발전 브랜드 "ZEAM"]

[자료2. ZEAM 로고]

SUNWAY BIPV 컬러유리는 스크린 프린팅 공법을 이용한 고내구성 무기안료로 제작되며, 패턴을 통해 디자인을 향상시키고 컬러 BIPV의 단점인 출력 저하를 최소화한다.

컬러 박막 패터닝을 통한 색상 발색 및 광투과율 향상, 다양한 컬러패턴으로 BIPV 건물의 고유 디자인 적용, 고신뢰성의 컬러 BIPV기술 (UV, 온도, 습도 등 옥외 환경에 영향 최소화) 의 장점들을 바탕으로 최적의 BIPV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썬웨이에서 선보인 디자인 컬러 BIPV 라인업에서는 회색, 테라코타, 갈색, 청록색, 청색을 선보인다.

[자료3. GREY BIPV, 145W]

[자료4.BLUE BIPV,165W]

[자료5. BLUE-GREY BIPV,158W]

[자료6. BROWN BIPV, 155W]

[자료 7. TERRA-COTTA BIPV, 148W]

 

[ZEAM&BIM 솔루션]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solution)이란 , 3차원 정보를 기반으로 설계하는 디지털 모델링으로 설계 단계부터 시공, 유지 관리까지 건물의 생애주기 전체에 적용되는 모든 정보를 포함한 설계 기술이다. 대상지의 주변 지형 및 건물 음영 분석을 통한 사업성 분석과 3차원 모델링으로 BIPV 적용 건물 디자인을 사전 검토한다. 건물 설계에 따른 BIPV 설치 가능 면적 및 용량을 산출하고 최적 어레이와 발전량 분석으로 사업 효율성을 증가시키며 BIM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체계적인 BIPV O&M 관리를 진행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