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3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소파솔라

by R.E.F 23기 김경훈 2023. 3. 22.

스마트 에너지 관리 솔루션, 소파솔라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3기 김경훈

 

1. 기업소개

2013년에 설립된 중국 솔라 하이버드 인버터 제조기업인 소파솔라는 태양광 PV 및 에너지 저장 솔루션의 글로벌 선도 공급 업체이다. 는 1kW에서 255kW까지의 PV 인버터, 3kW에서 20kW까지의 하이브리드 인버터, 주거용, 상업용 및 산업용 및 유틸리티 규모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배터리 저장 시스템 및 스마트 에너지 관리 솔루션을 포함한 포괄적인 포트폴리오를 통해 재생 가능 에너지로의 전환을 지원한다. 

[자료 1. 소파솔라가 수상한 EUPD Research의 최고 브랜드 PV 상]

출처 : 소파솔라

[자료 2. 글로벌 상위 5대 하이브리드 인버터 제조업체, 소파솔라]

출처 : 소파솔라

소파솔라는 EUPD Research의 최고 브랜드 PV 상,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인버터 브랜드, EQ INTERNATIONAL이 선정한 올해의 인버터 기업 등 글로벌 인정을 받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2. 주요 제품과 솔루션

1) 주거용 PV 시스템 솔루션

[자료 3. 주거용 PV 시스템 솔루션]

출처 : 소파솔라

다중 통신 모드, 원격 업그레이드 및 설정이 가능하고 실시간으로 인버터를 모니터링할 수 있어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작동하고 유지 보수가 가능하다. 그리고 영하 30도에서 영상 60도에서 작동할 수 있는 넓은 범위의 작동 온도를 가지고 있고 피뢰 시스템이 구축되어 안전하다.

2) GTX 5000 - PRO

[자료 4. GTX 5000 - PRO]

출처 : 소파솔라

병렬 장치를 확장 지원하고, 최대 4개 장치를 병렬연결 가능하다. 작동이 매우 편리하고 간단하며 벽에 장착하거나 바닥에 장착할 수 있어 설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한다.

3) 소파솔라 PowerAll

[자료 5. 소파솔라 Powerall]

출처 : 소파솔라

최대 PV 입력 전류는 16A이며, 설치와 유지 보수가 편리하다.

그리고 배터리는 완전히 전기적으로 절연되어 있어 시스템이 안전하다.

 

3. 2022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서의 소파솔라

2022년 4월 13일부터 15일까지 열린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서 가정용 인버터부터 산업용 인버터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국내에 처음 선보였다. 그리고 1.1kW~3.3kW 가정용 인버터, 25kW~50kW 산업용 및 상업용 인버터, 75kW~255kW 고전력 계통 연결 인버터, GTX 시리즈 에너지 저장 배터리 등 다양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에너지 솔루션을 선보였다.

2023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서 소파솔라가 새롭게 선보일 제품은 무엇일지 기대해 본다.

 

4. 소파솔라 홈페이지

https://www.sofarsolar.com

 

首航新能源

 

www.sofarsola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