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미리보는 ENTECH] 설계부터 시운전 및 정비까지, 월드에너지솔루션

by R.E.F.22기 김혜윤 2023. 8. 24.

[미리보는 ENTECH] 설계부터 시운전 및 정비까지, 월드에너지솔루션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2기 김혜윤

 

1. 기업 소개

월드에너지솔루션(주)는 국내 유일하게 소형 발전용 스팀터빈을 설계, 제조하며 기자재를 공급, 시공, 유지보수를 직접 함으로 100% 국산품 발전설비 전체를 책임 시공할 수 있는 유일한 회사이다. 또한 폐열 발생 또는 잉여스팀을 이용한 소형발전 및 컨설팅으로 저렴하고 고 성능의 설비를 공급하고 있다.

[자료 1. 월드에너지솔루션 로고]

출처 : 월드에너지솔루션

 

2. 사업 소개

1) 에너지발전사업

- 증기터빈 및 발전시스템 엔지니어링

각종 소각장에서 발생하는 폐열 및 잉여스팀, 산업공정용 고압증기를 저압공정으로 사용하는 감압 발전, 바이오매스 및 열병합벌전소의 증기터빈 발전 등을 위한 엔지니어링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자료 2. 증기터빈 제품 스펙]

출처 : 월드에너지솔루션

- 펌프

터빈 핵심 부품의 가공기술, 조립기술, 설계, 제어기술 등을 축적함으로써 기술 자립을 이루었으며, 국산화 제품 개발로 국제적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신속한 A/S를 통해 기업의 신뢰도를 향상시키며 핵심기술은 협력업체와의 전문화를 통하여 수출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현재 일본 미쯔비시중공업, 현대중공업의 원유운반선 펌프 구동용 스팀터빈을 전량 생산하고 있다. 용량은 150kW~3000kW까지이다.

[자료 3. 펌프 제품 타입과 스펙]

출처 : 월드에너지솔루션

- 발전설비 및 보수

각종 스팀터빈의 보수에 필요한 기본 도면이 없어도 자체 설계 및 역설계 등을 통하여 정품과 동일한 제품을 공급하며, 게런티를 할 수 있다. 태안화력발전소의 메인스톱밸브파트 등을 공급하고 있다. 롯데케미컬(여수)듸 부스팅 콤프레셔 구동용 스팀터빈(2MW)의 Rotor 일체를 역설계 및 공급하여 정품 이상의 성능으로 가동 중이다. 선박용 스팀터빈의 각종 파트를 보수품 공급 및 보수를 시행하고 있으며 원자력 발전설비 등 최첨단 발전설비 및 터빈에 필요한 초정밀 부품, 발전소 정비 부품에 이르기까지 각종 제품을 꾸준히 개발, 생산하고 있으며 발전설비 및 터빈 관련 분야에 국내뿐만 아니라 수출 또한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2) 압축기 사업부

- 가스압축기(CNG, N2, CO2, H2)

천연가스 압축기, 메탄가스 압축기, 수소 압축기, 탄산가스 압축기, 공기 압축기 등 여러 종류의 가스 압축기를 판매하고 있다.

[자료 4. 가스압축기 제품 종류]

출처 : 월드에너지솔루션

- 자동차충전시스템(CNG, H2)

CNG, H2로 자동차를 충전하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자료 5. 자동차 충전 시스템]

출처 : 월드에너지솔루션

 

3. 월드에너지솔루션 홈페이지 안내

http://gowes.co.kr/kor/main/main.html

 

월드에너지솔루션(주)

월드에너지솔루션,고압가스CNG압축기,증기가스터빈,펌프,열병합발전 엔지니어링EPC

gowe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