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19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현대오토에버

by R.E.F. 15기 최명근 2019. 3. 21.

1. 기업이름 :  현대오토에버 주식회사 (Hyundai AutoEver)

[그림1. 현대오토에버 로고]

출처 : 현대오토에버

2. 기업소개

[그림2. 기업 비전]

출처 : 현대오토에버

현대오토에버는 현대자동차 그룹의 시스템 통합 전문 기업으로 다양한 산업에 포진해 있는 고객을 지원하며 쌓아온 경험과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수준의 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 및 현대모비스 등의 연구, 개발, 물류 전과정에 걸친 IT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 금융분야의 전반적인 시스템 기술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최근에는 공공기관의 IT 솔루션 서비스 제공 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러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하여, 고객의 신뢰를 확보하고 시장의 경쟁력을 키워, 글로벌 성장을 이루어 내겠다는 것이 회사의 기업전략이다.

 

3. 주요사업

1. 자동차 IT 사업 

 [그림3. 현대오토에버 자동차 IT 사업]

출처: 현대오토에버

현대오토에버는 자동차의 기계적 연구를 진행하는 것이 아닌, IT서비스에 초점을 두고 있다. 현재 가장 힘쓰고 있는 분야는 스마트 팩토리분야이다. 자동차의 생산관리부터 설비관리, 물류관리, 에너지관리, 품질관리를 IoT, Bigdata를 기반으로 하여 실시간으로 상황판단 및 제어가 가능하며, 협업로봇을 통하여 완전 공정자동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외에도 부품협력사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여 질과 가격면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이루어 냈으며, ICT를 기반으로한 인공지능 스마트카 연구가 진행중이다.

 

2. 스마트 SOC

[그림4. 현대오토에버 스마트 SOC 사업]

출처: 현대오토에버

스마트 SOC’란 스마트와 SOC[사회간접자본(Social overhead capital)]의 합성어로 다양한 사회적 분야를 디지털화해서 그 결과를 실시간으로 분석, 예측하고 최적으로 대응하는 인프라이다. 현재 현대오토에버는 모바일 및 자동차 내부에서 집에 있는 가전기기를 원격제어 할 수 있는 IOT 기능 스마트 빌딩’, 기존 교통 인프라에 첨단 ICT를 더해 질 높은 교통환경을 제공하는 스마트 교통’,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친환경에너지 관리 최적화 시스템 스마트 그리드’, 위 세가지 분야 개발에 힘쓰고 있다.  

 

3. 스마트 보안

[그림5. 현대오토에버 스마트 보안사업]

출처: 현대오토에버

회사의 경쟁력이라고 할 수 있는 사업전략이 성공하기 위해선 그것이 유출되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현대 오토에버는 회사의 보안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해, 생체인증(FIDO)을 통한 인증수단을 개발, 이용 중이며 보안시스템 전문가들과 유출방지를 위해 실시간으로 위협을 차단하고 있다.

 

현대오토에버는 대구시에서 진행하는 스마트그리드 확산산업에 참여해 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FESM), 빌딩에너지관리시스템(BESM) 등 에너지 효율화를 위해 힘쓰고 있으며, ‘에너지 절감장치 무상지원 사업을 통하여 에너지 절약과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43~5일까지 진행되는 ‘2019 국제그린에너지 엑스포에 참여할 예정이다.

 

4. 홈페이지 주소

http://www.hyundai-autoever.com/common/goPage.view?page=ko/main

 

5. 기타 참고문헌

-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현대오토에버 외 4개사 대구시 스마트그리드 확산사업 진행, AVING, 2017

대구, IT·SW성장지원으로 4차산업혁명과 IT·SW분야 혁신기업 잇달아 배출, Etnews, 20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