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0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에비수 산업 주식회사

by R.E.F. 17기 이명현 2020. 7. 4.

“더 나은 미래, 더 나은 산업을 위해” 에비수 산업 주식회사

 

1. 기업명

에비수 산업 주식회사

[자료 1. 에비수 산업 주식회사 로고]

출처: KORIL-RDF

 

2. 기업 소개

에비수 산업 주식회사는 태양광 발전소 건설 및 구조물 설계 제작 전문 기업으로, 2008년 일본에 배관 자재를 수출하는 철강 기업으로 설립되어 2009년 주력 사업을 태양광, 태양열 구조물로 변경했습니다. 태양광 모듈 장치, 태양광 모듈 설치구조, 태양광 패널 고정장치, 태양광판 지지장치 등에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9년 1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경영혁신형 중소기업(Main-Biz)임을 확인받았고, 같은 해 4월 고용노동부로부터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3. 주요 사업

1) 태양광 발전소 건설

[자료 2. 에비수 산업 주식회사 시공 태양광 발전소]

출처: 에비수 산업 주식회사

에비수 산업 주식회사는 산업용/가정용 태양광 발전소 건설을 위한 음영분석, 구조물 설계, 구조해석을 바탕으로 인허가 행정업무, 모듈 인버터 회로구성, 태양광발전소 운영교육, 유지보수, REC매매 교육 등 태양광 발전소 관련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가공장 약 5000평을 소유한 기업으로, 태양광 발전소 건설 이후 5년간 무상AS를 보장하며, 본사에서 지속적인 발전소 모니터링으로 고장에 대한 우선조치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2) 태양광 발전 구조물

에비수 산업 주식회사는 나대지 육상태양광을 위한 평슬라브형 구조물, 건축물위 태양광을 위한 경사지붕형 구조물, 동서 혹은 남북방향 경사면을 위한 삼각 프레임 구조물 등 다양한 조건에 적용할 수 있는 태양광 발전 구조물 제작, 설치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산의 검증된 철강제(열연, 포스맥)를 구매해 엄격한 품질관리와 양산화를 통해 최상의 제품을 생산하며, 찬넬, 앵글, 태양광/태양열 설비 구조물을 전문 주문 제작하고 NC 기반의 대량생산시스템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최상의 제품을 공급합니다.

 

(1) 평슬라브형

[자료 3. 평슬라브형 구조물]

출처: 에비수 산업 주식회사

태양광 구조물을 나대지 또는 건물 옥상 등 평평한 장소에 설치할 경우에 적용하는 태양광 구조물로, 구조물 기둥(포스트), 세로찬넬, 가로찬넬, 보강 앵글로 구성됩니다. 해당 설치 지역에 적합한 풍하중과 설하중을 기반으로 구조해석을 실시해 반력고정부(기초, 베이스플레이트) 설계부터 전체적인 부재를 검토 및 선정하고, 건물의 경우에는 음영분석과 설치 용량까지 적절하게 적용합니다. 나대지(육상) 태양광 발전소 건설의 경우, GPS측량과 GPS측설 작업을 통해 정확한 기초 위치 마킹 등 완벽한 태양광 발전소 건설을 위한 최적의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 경사지붕형

[자료 4. 경사지붕형 구조물]

출처: 에비수 산업 주식회사

남향으로 경사면이 형성된 건물의 지붕 위에 태양광 모듈을 설치하기 위한 구조물로, 가로 세로 찬넬, 모듈고정 클램프, 퀵인서트 볼트로 구성됩니다. 바닥면에서 200mm 이상 높이를 확보해서 통풍성을 강화했고, 일반 C형강에 피스를 조립하는 구조가 아닌 100% 볼트 조립으로 향후 모듈의 유지보수를 용이하게 했습니다. 모듈 조립을 위한 특수개발 접지 클램프로 모듈 설치 후 접지공사를 위한 공간을 확보하여, 경사지붕 태양광 설치에 있어서 가장 효율적인 구조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3) 삼각 프레임형

[자료 5. 삼각 프레임형 구조물]

출처: 에비수 산업 주식회사

동서 혹은 남북 방향의 경사면에 적용하는 구조물로서, 지붕면에 레일 앵글 또는 레일 찬넬을 설치하고 삼각프래임의 각도를 더해서 태양광 발전에 합당한 각도가 형성되도록 고안된 시스템 구조물입니다. 에비수 산업은 전용 앵글 브라켓과 부품을 사용하여 지붕 홀 작업을 최소화하고 경량화된 자재를 사용하여 설치 시간을 줄였습니다. 삼각 프레임과 레일 찬넬을 사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최적의 발전효율 시스템으로 많은 발전소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4. 홈페이지

http://ebisukorea.com/

 

에비수산업

경북 칠곡군 기산면 죽전… 2019-11-26 슬라브 건물위에 태양광 설치를 위해서 음영분석, 구조해석, 구조물 설계를 하여 제작 납품하여 드렸습니다. 구조해석을 통해 최적의 시스템으로 설계를 해�

ebisukorea.com

 본 홍보물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에비수 산업 주식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