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미리보는 ENTECH] 시노펙스, 우수한 성능의 멤브레인 기술로 지구와 인류를 생각하는 글로벌 녹색성장 기업!

by R.E.F. 19기 김성민 2021. 8. 23.

 

[미리보는 ENTECH] 시노펙스, 우수한 성능의 멤브레인 기술로 지구와 인류를 생각하는 글로벌 녹색성장 기업!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19기 김성민

 

[자료1. 시노펙스 로고]   

 

출처: 인류를 위한 기술혁신「시노텍스 마스크」 - 시노펙스 SYNOPEX INC.

 

 시노펙스는 산업용 멤브레인/필터와 최적화된 공정에 의해 개발된 수처리용 차세대 멤브레인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시노펙스의 멤브레인 브랜드인 'G-Brane'은 고투수성, 고강도, 내구성을 기반으로 세계 최고의 제품과 수처리 분야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멤브레인(Membrane)이란 고분자 원료를 이용, 중공사 형태로 가공하여, 중공사 표면의 나노미터 단위의 기공을 통해 수중에 존재하는 오염물질이나 불순물, 또는 특정한 물질들을 분리해 내는 분리막을 말한다.

 시노펙스가 선보일 제품인 PVDF중공사 분리막(PVDF Hollow Fiber Membrane)은 기계적강도와 내화학성이 우수한 PVDF(Polyvinylidene Fluoride) 소재를 시노펙스 만의 독자적인 제조공법을 통해 중공사 형태(Hollow Fiber)로 가공하여 산화제, 알칼리 등 화학물질에 강하며, 타소재 멤브레인 대비 우수한 기계적 강도를 가지고 있다. 또한, 0.1㎛의 균일한 표면기공(Pore Size)으로 수중의 부유물질 뿐만 아니라 바이러스, 병원성 미생물 등도 제거할 수 있다.



                                              [자료2. 가압식 모듈과 가압식 렉]                 

              출처: 인류를 위한 기술혁신「시노텍스 마스크」 - 시노펙스 SYNOPEX INC.

 

 시노펙스는 독자적인 모듈 하우징 설계로 유입수의 충격을 해소하고 균일한 유입유량 분배로 편류에 의한 막오염 방지 및 제품의 투수성과 안정성도 강화했다.

 역량있는 엔지니어와 우수한 연구시설을 보유한 시노펙스는 현재 국내 사업장 뿐 아니라 해외 하노이, 박닌, 천진, 위해, 수방 등 아시아 곳곳으로 네트워크를 펼쳐 나가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