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미리보는 ENTECH] ㈜스타리온, 전력 생산 시스템 고용량 초소형 알터네이터

by R.E.F.20기 권혜주 2021. 8. 23.

[미리보는 ENTECH] ㈜스타리온, 전력 생산 시스템 고용량 초소형 알터네이터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0기 권혜주

 

기업 소개 : ㈜스타리온

㈜스타리온사는 1965년 ㈜성찰사로 창립하여 반세기 동안 가전제품 사업을 주력으로 하여온 건실한 기업으로 50년간 쌓아온 R&D 역량을 기본으로 하여 최근 고효율 발전기, 모터, 배터리 관련 신기술 축적으로 발전 시스템 사업화를 모색하고 있다.

세계 기후환경 위기에 대응하여, 기존 특수 목적차량의 보조전력 구동을 위해 사용되던 화석연료 엔진을 제거하고 친환경 전기 구동용 Alternator로 대체함으로써, 보조엔진으로부터 배출되는 유해가스를 원천적으로 제거하는 동시에, 이동 간 엔진 회전 수 변화에도 균일한 고출력 전압을 생산하여 연료 절감 및 연비 향상의 효과를 제공하고 있다.

[자료 1. ㈜스타리온 회사 전경]

[자료 2. ㈜스타리온 로고]

 

제품 소개 : 고용량, 초소형 알터네이터

고용량, 초소형 알터네이터는 다양한 종류의 엔진과 연계하여 손쉽게 전력 생산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특수용도 자동차, 보트 등 보조전력을 필요로 하는 이동체에 연료 기반 보조엔진 대체 솔루션으로서 산업용을 포함해 레저용까지 광범위한 전력 저장 시스템을 생산하고 있다. 최근 캠핑 산업 활성화에 부응하고자 고효율 인산철 배터리와 인버터를 결합한 올인원 제품을 출시하여 레저활동 차량의 원활한 전력 공급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차세대 군전술지휘차량(LTV)의 이동 간 전력 생산 저장용 올인원 개발 및 해상용 고출력 발전 시스템 개발을 위해 연구진의 노력은 계속되고 있다.

[자료 3. ㈜스타리온의 고용량, 초소형 알터네이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