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국내 최고의 박람회, 2022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가 다가온다!

by R.E.F 20기 강주혁 2022. 3. 16.

국내 최고의 박람회, 2022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가 다가온다!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0기 강주혁

[자료1. 2022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로고]

출처: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국제그린엑스포 2022, 4월 13일 개최

   신재생에너지 분야 TOP 플레이어가 선택한 국내 최고의 박람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가 다가오고 있다. 국내 최대·아시아 3대,  세계 10대 신재생 전문 전시회인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International Green Energy Expo & Conference)가 4월 13일부터 15일까지 대구 EXCO 동관 전시장에서 3일간 개최된다. 이번 엑스포는 한국 신재생에너지협회, 태양광산업협회, 풍력산업협회, 수소산업협회 4개 협회가 함께 주관하여 진행된다. 

[자료2. 2021년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현장 사진]

출처: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의 주요 특징 3가지

1. 국내 최대 태양광 전문 B2B전시회로 아시아 최조, 국내 최대의 태양광 전문 전시회이다. 이와 더불어 PHOTON  INTERNATIONAL의 World's Top 10 PV trade fair에 국내 유일 선정되었다. 

2. 글로벌 태양광 기업이 대거 스폰서로 참가하는 국내 대표 행사이다. 한화큐셀을 비롯하여 글로벌 Top 10 태양광 셀, 모듈 기업과 인버터 기업이 다수 참가하였다. 또한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컨퍼런스와 교육, 수출상담회를 동시 개최한다. PVMI(Photovoltaic Market Insight)2022에서 국내외 주요기업, 연구소, 학계 등이 대거 참가한다. 또한 신재생에너지 산업시찰과 관련된 수출상담회와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전기기술인협회 회원사 법정교육과 중소형 민간발전 사업자 세미나 등이 진행된다.

3. Global Solar Alliance 국내 유일 가입 전시회이다. 해당 Alliance에 가입된 전시회는 해당 박람회를 포함하여 중국 SNCE, 미국 SPI, 인도 REI가 해당된다.

  이렇듯 다양한 기업이 참가하여 자신들의 기술을 전시하고 발표하며, 태양관, 수소(H2MI), 환경 에너지, 수소 및 연료전지 분야의 컨퍼런스와 부대행사가 진행되기에 지속가능한 미래의 기술에 대한 의견 소통의 거대한 장이 될 것이다. 

 

2022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전시분야 및 컨퍼런스 일정표

[자료3.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전시분야 및 컨퍼런스 일정표]

출처: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관람시간은 2022년 4월 13일부터 15일까지 오전 10시~오후 5시에 관람이 가능하다(단, 15일은 오후 4시까지). 입장료는 10,000원으로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공식 홈페이지 https://www.greenenergyexpo.co.kr/index.asp 를 통한 온라인 사전등록시에는 입장료 없이 입장할 수 있다. 단,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는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들의 실질적인 상담 및 거래가 이루어지는 비즈니스 전시회이므로 부득이하게 중고등학생 단체관람은 불가능 하다는 것을 확인해야 한다.

[자료4. 2021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평가]

출처: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브로슈어

 

   2021년 국제그린엑스포에 평가를 참고해보면, 일반관람의 비율이 31%로 가장 높았다. 이는 해당 행사가 전문 기업인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닌 일반 대중들의 참여율이 가장 높은 소통의 장이라는 것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전시회의 운영 만족도에 대해서 만족한다는 의견이 전체 77%를 기록할 만큼, 다가오는 2022년의 전시회 운영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자료 5.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2 포스터]

출처: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브로슈어

 

 

참고문헌

1)  2022 국제 그린에너지엑스포, https://www.greenenergyexpo.co.kr/index.as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