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미리보는 ENTECH] 녹색기술인증 보유 기업, 해피앤나이스

by R.E.F.22기 오상은 2022. 8. 26.

녹색기술인증 보유 기업, 해피앤나이스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2기 오상은

 

1. 기업 소개

㈜해피앤나이스는 1999년 설립 이래로 선박용 정수 설비 사업을 시작으로 이후, 수처리 전문 제조사로 2009년에 설립되었다. 보유 기술은 플라즈 마 살균, UV 및 RO 시스템, 소형해수담수 등이 있다. 녹색기술인증을 받아 기술성 을 인정받았고, ISO 및 벤처기업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녹조를 비롯한 오염 수질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기술개발과 수출에 주력하고 있다. 이 기업의 비전은 친환경 도시를 향한 비전을 달성하고 새로운 성공스토리를 만들어가는 것이다. 

[자료 1. 해피앤나이스 로고 ]

 

 

2. 제품소개 : 수질개선정화시스템

[자료 2. 수질개선정화시스템 ]

이 제품은 연못(중⋅소형), 저수지(농업용)와 같은 중⋅소 규모의 호소수를 대상으로 오염 물질을 제거하여 수질을 정화하고 개선한다.  취수펌프, 1차-2차-3차 SUS 탱크, 플라즈마 살균기, 제어장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새로운 형태(격막식 자루)의 필터를 적용하였고, 물 회전과 접목하여 필터수명 및 기능을 향상하다.  플라즈마 살균기로 강한 라디칼(OH-)을 생성하여 친환경적인 살균력으로 유해조류 및 박테리아 등을 살균한다. 유해성 녹조의 살균 및 유해성 독소를 제거할 수 있고 바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적조의 살균도 가능하다. 부유물질을 50% 이상 저감하고 분원성 대장균 및 총대장장균 군을 살균한다. 비점오염원을 저감하고 용존산소량을 증가시켜 하천이나 호수 등의 자정능력을 높일 수 있다. 

 

 

3. 시스템 적용 분야

강/하천/호수에서는 유해조류 제거 및 비점오염물질을 저감시킨다. 도심 내배수펌프장/ 빗물저류지에서는 스컴제거 및 악취를 저감시킨다. 골프장 연못/ 농업용 저수지에서는 부착 조류 제거 및 악취를 저감시킨다. 기타 오염수 잔존 수역 및 구간에서는 수질 개선, 기름띠 제거, 살균 정화시킨다.

 

 

4. 제품 정화 처리 과정

[자료3. 단계별 정화 처리 과정 ]

수질개선정화시스템의 정화 처리 과정은 다음과 같다. 취수펌프에는 2대의 펌프와 스트레이너가 설치되어 있다. 1차 워터 탱크에서는 격막 필터로 제 1차 부유물질을 제거한다. 2차 워터 탱크에는 SWS 필터 5개로 제 2차 부유물질을 제거한다. 플라즈마 살균기로 강한 라디칼을 생성하여 친환경적인 살균 및 산화로 유해 조류 및 박테리아 등을 살균합니다. 3차 워터 탱크에서는 흡착 활성탄 탱크에서 중금속을 흡착 시키고 악취를 저감시킨다. 정화처리수 배수에서는 처리수와 원수를 희석하여 정화과정을 반복시킨다. 이와 같은 일련의 과정을 통해 수질을 개선 및 정화시킨다.

 

 

5. 수질 개선 효과

[자료43. 수질 개선 효과 ]

수질개선정화 시스템의 개선효과는 상당하다. BOD(생화확적 산소 요구량)는 91.6% 정도 개선되었다. COD(화학적 산소 요구량)는 68.7% 개선되었고, 부유물질은 99.8% 개선되었고, 총대장균균수는 100% 개선되었다. 

(주)해피앤나이스는 이외에도 선박용 냉수기, 자외선 살균기, 해수담수설비 등의 제품들을 개발하였고, 미세먼지 저감에 대한 도시의 대기질 개선 사업을 위해 끈임없는 연구와 도전을 멈추지 않고 있다. 또한 친환경 도시 조성에 이바지 하고 시민들이 자유롭게 생태 하천을 찾으며, 자연과 더불어 보다 가치있는 삶의 터전을 만들어 나가고자 끈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회사 홈페이지: http://www.happyandnice.co.kr/default/index.ph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