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

세계 에너지 기구(IEA): "50년 안에 태양에너지가 세계의 주요 전력원이 될 것이다."

by S.F. 단장 장익성 2011. 8. 30.


태양에너지가 50년 안에 전세계가 사용하는 전기의 대부분을 만들어  내면서 동시에 온시가스를 대폭 감소시키게 될 것이다!

 
태양에너지(태양광과 태양열 모두) 2060년이면 세계 전기수요의 대부분 충당하게 된다. 그리고 그 나머지 절반 정도는 풍력, 수력 그리 바이오매스 발전이 차지하게 것이다이는 지난 7 26 IEA 신재생에너지부의 수석 분석가인 Cedric Philibert Bloomberg 인터뷰에서 언급한 내용이다.

 

Philibert 태양광과 태양열 발전은 함께 세계의 주요 전력 공급원이 것이다.”라고 하면서 우리는 아마 현재보다 많은 전기를 사용할 있게 될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은 태양에너지에 의해 생산될 것이다.”라고 하였다. 
 
일찍이 IEA 태양에너지(태양광과 태양열) 기술이 2050년까지 세계 전력의 21% 정도를 충족시킬 있으리라 예상했었다. 하지만 이런 예상을 뛰어넘는 최근의 연구결과(50% 이상)는 투자가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시해 준다. 세계 경제가 화석연료로부터 멀어짐에 따라 수익을 얻을 기업을 골라 투자하라는 것이다. 현재 Bloomerg 거대 태양에너지 기업 지수(Large Solar Energy Index) 포함된 17개사는 270 달러의 시장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모건스탠리의 전체 세계 에너지 기업 주가 지수(MSCI World Energy Index ) 포함된 119 회사의 22천억 달러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


Philibert 다가올 9 1일에 독일에서 열린 컨퍼런스에서 발표할 세부사항에 따르면, 대부분의 난방과 운송이 지저분한 화석연료보다 깨끗한 전력 사용하게 것이다. 이에 따라 이산화탄소 배출량 올해 30기가톤에 비하여 매년 3기가톤씩 줄어들 이다.  

원문 : Solar May Produce Most of World’s Power by 2060, IEA Says

S.F. 장익성(iksung.jang@gmail.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