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미리보는 ENTECH] 전력량계 핵심 기술을 보유한 전문기업, 남전사

by R.E.F. 24기 박선혜 2023. 8. 25.

[미리보는 ENTECH] 전력량계 핵심 기술을 보유한 전문기업, 남전사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4기 박선혜

 

1. 기업 소개 

[자료1. 남전사 로고]

출처: 남전사

남전사는 다양한 전력량계 모델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단순히 전기 사용량만 계량하는 유도형 전력량계 뿐만 아니라 전기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역률관리 전자식 전력량계, 전기 사용량을 원격검침(AMI, AMR, OMR)할 수 있는 한전 표준형 저압 전자식전력량계, 심야 시간대 잉여전력을 활용하기 위한 심야복합 전자식 전력량계, 사용자의 전기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는 스마트미터인 G-Type 저압 전자식 전력량계, S-Type 고압 전자식 전력량계, LTE통신과 고압수용가를 위한 고압기록형 전자식 전력량계 등 76여종의 형식승인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남전사는 스마트그리드를 실현하기 위해 기존 수검침에서 발전된 AMR시스템을 근간으로 스마트미터 개발, 데이터 전송 장치(LTE, CDMA 모뎀), 전력 & IT 융합 기술(ADCS, NMS, MDMS, EMS) 부분 등의 AMI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에너지 저장 기술, 전기자동차 관련 분야 등 스마트그리드 사업에도 지속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2.  기업 제품

남전사에서 출시하고 있는 제품은 크게 민수용과 한전용으로 나눌 수 있다. 두 종류 모두 저압 전자식 전력량계, 고압 전자식 전력량계를 보유하고 있다.

[자료2. 민수용 저압 전자식 전력량계]

출처: 남전사

위의 제품 외에도 민수용에는 G-Type(단상), E-Type, AE-Type(옥외/옥내), IOT,  DC 계측모듈, 5종 원격검침용 전력량계, 전력거래소용, 고압 고객용, POSCO 매입형이 있다.

[자료3. 한전용 저압 전자식 전력량계]

출처: 남전사

한전용은 G-Type(단상), G-Type(삼상),  AE-Type(옥외형 Type B), 배분형, 고압 고객용이 있다.

 

3. 남전사 홈페이지

(주)남전사 | Home (namjun.com)

 

Home

더 알아보려면 글을 방문하세요.

namjun.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