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기타

아이디어가 가득한 창업자와 스타트업 기업을 위한 수요피칭데이 '100번가의 톡' 개최

by 김림2 2017. 8. 9.

아이디어가 가득한 창업자와 스타트업 기업을 위한 수요피칭데이 '100번가의 톡' 개최

 

[사진1_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로고]

(출처: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창업아이디어가 있는 예비 창업자 및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공개 오디션 프로그램 ‘100번가의 톡을 주최한다. 창업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참가비는 라면 1봉지(낱개) 기부로 대체된다.

[사진2_ 100번가의 톡 진행 모습]

(출처: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행사 접수는 상시 진행되며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로 아이디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 제안서는 반환되지 않는다. 매주 발표자를 선발한 후 매주 수요일 4시 창조경제혁신센터 카페룸에서 수요피칭이 이루어진다. 발표가 끝난 후에는 전문가와 평가위원 5인 이내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가 이어진다. 발표 자료는 10분 이내의 분량을 준비해야 한다. 피칭 시간이 끝나면 모든 참가자들이 서로 소통하는 교류의 환경 네트워킹 타임이 제공된다. 매 회차별로 약 2건의 우수아이디어에게는 투자콘서트 참여 기회도 제공된다. 미선정 아이디어에게도 멘토링과 창업교육을 통해 재피칭의 지원을 받는다.

[사진3_ 100번가의 톡 참가자들의 모습]

(출처: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이번 행사를 통해서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이디어 고도화, 사업화를 가능하게 하는 원스톱 지원이 이루어지며 금융지원을 위한 상호보증 추진 기회도 받을 수 있다. 또한 크라우드 펀드, 아이디어 거리, 투자자 유치를 위한 활동의 기회도 제공 받는다.

 태양광 분야에 대한 특화된 창업지원사업을 진행하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100번가의 톡 프로그램을 통해 신재생에너지분야 전반에 걸쳐 다양한 연령대의 창업 아이디어들이 나올것이란 기대가 커지고 있다는 시장의 목소리가 크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및 문의 전화 041-536-7830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