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19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주)탄탄구조엔지니어링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9. 3. 23.

1. 기업이름 : (주)탄탄구조엔지니어링


2. 기업소개

[그림1. (주)탄탄구조엔지니어링 로고]

출처: (주)탄탄구조엔지니어링 홈페이지


()탄탄구조엔지니어링은 태양광 발전 시설 공사에 볼트러스 구조를 접목하여 스페이스 프레임 구조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태양광 발전소의 개발에서 설계, 제조, 시공까지 하는 기업이다. 대구광역시 달성군 구지면에 위치하며 2005111일에 설립한 기업으로 20081, 스페이스 프레임을 활용한 태양광 지지대를 국내에서 최초로 적용하였다.

3. 주요 사업

[그림2. 경산 경북IT융합산업기술원 태양광 발전 시설]


()탄탄구조엔지니어링의 주된 사업인 볼트러스 공사는 대규모 체육시설이나 마켓, 박람회, 전시장, 공장, 홍보탑, 태양 집광판 등 광범위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 또한 이 볼트러스 공사는 강관으로 만들어진 트러스를 볼에 끼워서 볼트로 접속하고 조립하므로 설계와 제작, 시공이 타 공법에 비하여 간단하므로 단기간 내에 완공이 가능하다. 상대적으로 안정성 및 내구성이 좋으며, 공사비 절감의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확대로 태양광 발전 시설은 필수적인 시설이 되었고, 공간의 심미성과 활용성, 경제성과 효율성인 면을 중시하면서 최적의 지지대로 볼트러스 구조가 꼽히고 있다.

 

출처: (주)탄탄구조엔지니어링 홈페이지

[그림3. 한국에너지공단 울산신사옥 태양광 발전 시설 공사 현장]


출처: (주)탄탄구조엔지니어링 홈페이지


()탄탄구조엔지니어링이 시공한 태양광 구조물은 몇몇 고속도로 휴게소, 정수장, 하수처리장 등 이미 대한민국 곳곳에서 볼 수 있다. 201943일 수요일부터 201945일 금요일까지 3일 동안 열리는 제16회 국제 그린에너지엑스포에 볼트러스 구조물을 주전시품으로 출품하며, 대구 엑스코(EXCO) 1A-275에서 실제로 전시품을 볼 수 있다. 태양광 발전 시설의 증가에 따라 그 지지대도 함께 각광을 받는 현대에서 구조물에 관심을 가지고 이 기업을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4. 홈페이지 주소

(주)탄탄구조엔지니어링 홈페이지 : http://www.tantan.or.kr/main/index.html


위의 링크를 통해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