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미리보는 ENTECH] ㈜테라바이오 - 감량율 98%, 순수 발효식 음식물 처리기 전시

by R.E.F. 17기 심유진 2020. 10. 22.

[자료 1. 엔텍 포스터]

출처: ENTECH 2020

테라바이오는 오는 11월 11일부터 13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진행되는 '2020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 (Environment & Energy Tech 2020)’에 참가해 고효율을 자랑하는 미생물 순수 발효방식의 음식물 감량기를 전시할 예정이다.

 

테라바이오의 제품은 독창적인 시스템 설계 기술을 적용한 처리장치에 고효율의 바이오 제제를 접목하여 하루동안 98%를 처리하는 대용량 음식물 감량기이다. 제품에 적용된 바이오 제제는 테라바이오에서 개발한 것이며, 현재 특허 출원 중이다. 이는 기존 음식물 감량기의 낮은 효율, 악취, 위험 요소 등을 제거한 제품으로, 대용량 처리 시 발생하는 축 부하를 예방할 수 있는 특수 구조의 Impeller/Blade 설계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특히 주력 제품 중 일일 처리용량이 99kg199kg인 제품은 음식물 수거통 자동 리프트가 장착되어 있어 사용법이 편리하고 간단하다.

 

[자료 2. 테라바이오 제품 소개]

출처: (주)테라바이오

많은 부산물이 배출되는 기존 방식인 건조/발효 건조/미생물 액상 방식과는 달리 98%의 감량율을 통해 부산물 발생량이 적은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98%의 감량율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에서 음식물처리기 협동조합의 단체 표준 규격에 따른 제품 성능 시험 결과 확인되었고, 모든 시험 기준을 만족한 것으로 알려진다.

현재는 울산시 내 다수 학교에서 설치𐩐운영 중이며 렌탈 및 판매 제품에 대한 관리는 테라바이오에서 모두 수행하기 때문에 소비자의 추가적인 관리가 필요 없어 소비자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져있다. 부산물 배출을 직접하는 제품군에서 4건의 손가락 절단 사고가 발생한 만큼 업체에서 관리하는 편의성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한편, 테라바이오는 기술연구소를 직접 운영하여 대용량의 순수 발효식 음식물 감량기를 개발하고 있다. 신용보증기금에서 스타트업 기업으로 선정되었고, 최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벤처기업으로 등록되어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