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미리보는 ENTECH]다원디엔에스, 최적 에너지 소비·관리 가능한 ‘IoT 실시간 시설 가동 모니터링 시스템’ 전시

by R.E.F. 17기 김희진 2020. 10. 22.

[미리보는 ENTECH]다원디엔에스, 최적 에너지 소비·관리 가능한 ‘IoT 실시간 시설 가동  모니터링 시스템’ 전시

 

[자료 1. 다원디엔에스 로고]

출처: 다원디엔에스

 

(주)다원디엔에스는 IoT 와 AI를 활용한  스마트디바이스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2007년을 시작으로 소비전력 측정기부터 세계에서 가장 작은 초소형 스마트플러그 개발까지 지난 11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IoT Innovation을 선도하고 있으며, 국내 3사 통신사 및 일본 통신사에 개발 및 공급하여 누적판매량 120만대를 달성하였다.

 

다원디엔에스는 오는  11월 11일부터 13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진행되는 '2020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 (Environment & Energy Tech 2020)’에 참가해 ‘IoT 실시간 시설 가동 모니터링 시스템’을 전시할 예정이다.

 

 

[자료 2. IoT 실시간 시설가동 모니터링 시스템 구성도]

출처: 다원디엔에스

 

‘IoT 실시간 시설 가동 모니터링 시스템’은 IoT 전력 계측기를 통해 오염 배출시설 또는 대기/수질/악취 오염방지 시설의 전력 사용 현황에 대한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공장의 오염방지 시설 가동 및 이상 유무를 모니터링 하는 시스템이다.

 

또한 ‘IoT 환경 분석 제어함’은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의 가동여부와 각종 계측기에서 전달해주는 Data를 수집하고 처리하며, 결과값을 LCD에서 모니터링하고 서버로 설비의 전력 소모 패턴 데이터를 LTE망을 통해 전송하여 효과적인 시설 관리에 기여할 수 있다.

 

다원디엔에스의 사업 분야는 IoT AI 스마트디바이스, IoT AI 서비스, 스마트플러그, 어플리케이션 개발이다. 다원디엔에스 홈페이지(http://dawondns.com/new/)에서 다양한 사업 현황과 제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직접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도 운영 중이다. 이번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에서 다원디엔에스의 IoT 실시간 모니터링을 직접 구경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