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미리보는 ENTECH] 대륜산업(주), 저소음 고성능 친환경 열 회수형 환기장치 전시

by R.E.F. 18기 한동근 2021. 8. 23.

대륜산업(주),  저소음 고성능 친환경 열 회수형 환기장치 전시

 

대륜산업㈜은 오는 9월 1일부터 3일 부산 벡스코 BEXCO에서 진행되는 '2021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 (Environment & Energy Tech 2021)’에 참가해 저소음 고성능 친환경 ‘열 회수형 환기장치’를 전시할 예정이다.

 

 

[자료 1. 대륜산업(주) 로고]

출처 : 대륜산업

대륜산업은 1994년도에 설립되어 환기 송풍기와 열 교환기, 그리고 3상 전동기를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다. 대륜산업의 환기송풍기는 저소음, 고품질, 초절전을 자랑하는 400개 이상의 모델을 보유하고 있으며, 약 25년간 유체공학기술의 축적된 노하우를 토대로 환경 및 공조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대륜산업은 KS, Q-MARK 등의 국내 인증과 CE, PSE, AMCA, SASO 등의 해외 인증을 취득하였고, 2018년부터 한국인정기구(KOLAS)에서 지정한 국제 공인 시험기관으로서 ISO 표준 규격에 근거하여 직접 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대륜산업은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2016년에 대한민국 제품 혁신 대상을 수상하였고 2017년에는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자료 2. 대륜산업의 열 회수형 환기장치]

출처 : 대륜산업

[자료 3. 대륜산업의 필터 박스]

출처 : 대륜산업

대륜산업의 열 회수형 환기장치는 버려지는 실내의 냉난방 에너지를 다시 회수하여 실내의 신선한 공기와 함께 공급한다. 실내와 실외 공기의 온도 차이에 의해 플레이트 사이로 열 교환이 이루어져 미세먼지를 비롯한 오염된 실내 공기는 배기되는 반면, 실외의 신선한 공기는 효과적으로 유입되는 시스템이다. 헤파 필터와 고성능 환경 필터를 적용하여 오염 물질을 완벽하게 차단할 뿐만 아니라 저소음, 절전형 BLDC 모터를 채택 후 새로운 열 교환기 소재를 내장하여 소음이 적고 얇으면서 가볍다. 또한 팬, 필터, 열 교환 소자 일체형으로 천정 매입이 용이하여 설치 공간과 비용이 최소화되고, 열 교환 소자와 필터의 전용 점검구를 통한 편리한 유지 관리가 가능하다. 다기능 컨트롤러로 중앙 컨트롤러와의 EHP 연동과 홈 네트워크 연동이 가능하여 주택, 아파트, 주상 복합, 병원, 리조트, 사무실, 학교 등 대형 시설물에 적합하다.

이처럼 대륜산업은 제품 분야에서 세계적인 경쟁력 제고와 지구 환경 보존을 위한 환경 친화적 기업 실현을 위하여 전 구성원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