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미리보는 ENTECH] 삼보과학(주), 응집제 주입량 자동결정 및 제어 장치 CAST 전시

by R.E.F. 18기 한동근 2021. 8. 23.

[미리보는 ENTECH], 삼보과학(주), 

응집제 주입량 자동결정 및 제어 장치 CAST 전시

 

 

삼보과학(주)은 오는 9월 1일부터 3일 부산 벡스코 BEXCO에서 진행되는 '2021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 (Environment & Energy Tech 2021)’에 참가해 응집제 주입량 자동결정 및 제어 장치인 CAST를 전시할 예정이다.

[자료 1. 삼보과학(주) 로고]

출처 : 삼보과학

삼보과학은 1983년에 설립되어, 응집제 주입률 응집제 주입률 자동 측정 제어시스템, 플록사이즈측정기, 온라인입자계수기를 비롯한 수처리장비 및 정밀분석기기를 전문으로 제조, 판매, 서비스 하고 있다.

삼보과학은 2009년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여 독자적인 우수기술을 계속적으로 개발하고 있고, 2009년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자료 2. 삼보과학의 CAST]

출처 : 삼보과학

CAST는 정수장 또는 하수 처리장의 총인과 TOC를 전하중화 원리를 이용하여 제거하는 장치이다. 원수에서 처리 하고자 하는 물질(음전하, 콜로이드)을 제거하는데 필요한 응집제 요구량을 자동으로 측정하고 주입률을 결정하여 약품펌프를 제어하므로, 기존 Jar Test에 의한 수동 응집제 주입량 결정 방법을 대체할 수 있는 자동 운전 시스템이다.

매 10-15분마다 주입률을 측정 및 제어함으로서, 유입수질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응집제를 최적으로 주입하므로 수질안정 및 약품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열악한 유입 원수 조건(고탁도, 하수 슬러지)에서도 장기간 안정적으로 동작 할 수 있도록 로보틱 세척시스템이 내장되어 있어 운영자의 유지관리 편의성과 효율성을 증대시켰다.

삼보과학은 고객만족을 위한 응용기술지원을 핵심역량으로 여기며,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의 기술혁신을 위한 최고의 파트너가 되겠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