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미리보는 ENTECH] 아인텍 기술력의 집약, 애니큐

by R.E.F. 20기 윤지민 2022. 8. 22.

[미리보는 ENTECH] 아인텍 기술력의 집약, 애니큐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0기 윤지민

[자료 1. 아인텍(주) 로고]

아인텍(주)는 케이블 트레이 제조 및 정밀 가공의 생산기술을 축적해온 기업이다. 이를 기반으로 친환경 및 재활용을 통해 리싸이클링이 가능한 음식물 처리기인 '애니큐'를 생산했다. 사용 후 부산물에 대해서도 향후 완벽에 가까운 재활용 자원화로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 더불어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경쟁력 있는 우수 제품으로 보다 나은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함을 목표로 정진하고 있다. 

[애니큐]

[자료 2. 애니큐 음식물 처리기 제품 사진]

애니큐 음식물 처리기는 음식물 쓰레기를 분쇄/압축/탈수하는 공정을 거친다. 이를 통해 실제 음식물 쓰레기가 발생하는 발생원에서부터 발생량을 감량시킬 수 있으며, 분쇄 공정 시에 물이 자동으로 공급되어 물과 함께 분쇄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음식물에 대한 세척도 함께 진행된다. 이로 인해 음식물의 염분 및 양념과 이물질이 제거되어 부패 속도를 늦추고, 수분을 제거하여 60~70%의 음식물 양을 감량할 수 있다. 이는 소비자에게 경제적 이익을 안겨줄 뿐만 아니라 쾌적한 환경도 만들어 준다. 

[애니큐의 처리과정 및 부산물]

[자료 3. 음식물 처리과정 사진]

애니큐는 원심력과 맷돌 방식을 이용하여 음식물을 분쇄한다. 이렇게 분쇄된 작은 입자를 스크류 방식으로 압축하여 회수하는데, 압축 과정에서 발생된 배출수는 2차 처리장치로 유입되어 미생물을 분해한다. 2차 처리장치에서 고형물 20% 미만으로 미생물을 분해하여 집수정과 연계된 하수처리장에서 최종 처리된다. 또한, 최종 회수물은 위탁 처리하여 재활용한다. 

[애니큐의 우수성]

[자료 4. 애니큐의 우수성]

애니큐는 사용자의 편리성과 안전성에 초점을 맞추었다. 자동 급수 시스템을 사용해 동작 중 마이컴과 솔밸브에 의해 물을 공급하거나 중지시켜 음식물 분쇄 시 적정량의 물이 공급될 수 있게 한다. 사용자의 안전을 생각하여 안전센서 및 제품의 안전을 위한 모터 안전센서가 탑재되어 있다. 또한, 이물질이 걸렸을 때에도 이물질 검출 센서가 작동하여 이물질 제거 후 정상 운전을 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다. 

재활용 과정에서의 배출수는 미생물로 분해 후 배출하는 과정을 거친다. 이러한 친환경, 전자동 시스템은 빠른 처리시간과 청결함으로 고객에게 편리함을 주고 있다.

[애니큐 종류]

(1) 표준-TYPE (일반 업소 일괄 투입형)

일반 업소용 제품으로 음식물을 일정량 (5L/10L/25L/50L) 모았다가 투입하는 일괄 처리 타입으로, 소규모 식당에서 대형 식당까지 널리 사용하는 제품이다. 

(2) C-TYPE (일반 업소 연속 투입형)

일반 업소용 제품으로 음식물을 발생하는 대로 소량씩 실시간으로 투입하여, 연속으로 처리하는 타입이다. 

(3) H-TYPE (단체급식 컨베이어 실시간 투입형)

단체 급식용 제품으로 주방 내 컨베이어에 붙여, 실시간으로 흘러오는 식기의 음식물을 소량씩 투입하여 연속으로 처리하는 타입이다. 이 제품은 중규모 식당에서 대형 식당까지 널리 사용하는 제품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