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미리보는 ENTECH] 에너지신산업을 주도한다! 부산대학교에너지신사업단

by R.E.F. 21기 홍서현 2022. 8. 22.

[미리보는 ENTECH] 에너지신산업을 주도한다! 부산대학교에너지신사업단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1기 홍서현

 

[자료 1. 부산대학교 로고]

출처 : bizwatch (하이퍼링크를 달아주세요.)

부산대학교 에너지신산업 사업단은 에너지신산업을 주도할 창의 융합형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디지털 혁신공유대학 사업단이다.

[자료 2. 부산대학교 에너지신산업 사업단 사업 목표 ]

출처 : 부산대학교 에너지신산업 사업단

2050 탄소 중립과 디지털∙그린 뉴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신재생에너지 기반의 에너지 대전환이 필수가 되어 신재생에너지 및 에너지신산업에 대한 인력 수요가 증가하고 있지만 에너지 신기술분야 융합교육 체계가 구축되어 있지 않아 인력 공급이 부족하다. 따라서 부산대학교 에너지신산업 사업단은 전통적인 교육에서 탈피하여 디지털 공유교육 플랫폼을 구축하고 맞춤형 수준별 모듈형 교육과정을 구성해 에너지 분야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자료 3. 부산대학교 에너지신산업 사업단 교육과정]

출처 : 부산대학교 에너지신산업 사업단

부산대학교 에너지신산업 사업단은 교육적/지역적으로 에너지신산업에 특화된 대학들이 연구와 교육의 선순환 구조를 통해 융합형 교육을 효율적으로 실시할 수 있도록 디지털 혁신공유대학을 통해 강의를 제공한다. 디지털 혁신공유대학은 지역젹/시간적 제약을 초월한 온라인/상시 수강 시스템을 구축해 에너지 세부 분야 및 전주기 수준(초,중,고급)에 맞추어진 모듈화 교과목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 전공에 관계 없이 에너지 분야의 학습과 실습을 희망하는 학생은 누구나 수강 가능하며, 일정 교육 과정을 이수할 경우 에너지신산업 마이크로디그리 취득이 가능하다.

일반인 및 기업체를 대상으로 동일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희망하는 경우 별도의 특화 과정 운영이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