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3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정보] SDN(주)

by R.E.F. 22기 유현서 2023. 3. 26.

새로운 세상을 여는 빛, SDN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2기 유현서

 

1. 기업소개

[자료1. SDN 로고]

출처: SDN

주식회사SDN은 태양광발전 및 발전시스템 전문분야의 선도기업이다. 94년을 시작으로 선박 및 보트에 매칭되는 동력시스템을 맞춤 제공하고 있고, 04년에는 태양광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기 시작했다. 이들은 신재생에너지 전문 기업으로서 태양에너지를 에너지원으로 하여 새로운 형태의 에너지 변환을 이루는 신 문명을 이루는 데 일조하고자 한다.

[자료2. SDN 경영이념]

출처: SDN

SDN은 도전과 개척의 정신으로 건실한 네트워크와 이윤창출을 통해 국가와 인류사회에 공헌하며, 세계기후변화와 협약을 준수하는 것을 경영이념으로 가지고 있다. 특히 미래 지향성을 가지고 세계적인 가치사슬을 형성해 사회적 협의에 기여하고, 건실한 네트워크 형성으로 공존의 네트워크를 형성해 소비자의 만족을 증대시키는 기술을 갖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 주요사업

1) 태양광사업부

2004년부터 시작해 태양광의 개발, 시공, 운용 및 유지관리 경험을 적용한 발전전력을 극대화 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사업부의 사업분야에는 크게 6가지가 있는데, 제조, 프로젝트 개발, 보급사업, O&M, ESS, R&D가 있다.

-제조: SunDay Series는 태양광 발전소 건설을 위해 필요한 모든 제품의 구성을 포함하고 있다. 전자동 모듈공장 및 FIPVGS (Factory Integrated Photovoltaic Generation System) 지붕일체형 태양광발전과 경사변동형 총 1.1MWp을 상업발전 중이다.

-프로젝트 개발: 2004년부터 전국 약 700개소 누적 110MW 이상, 해외 60MWp의 건설 및 운영 데이터를 바탕으로 최적화된 시공과 체계화된 유지관리까지의 토탈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예시로는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 PDI2동 태양광 발전설비가 있다.

-보급 사업: SDN은 정부 보급사업 기업으로 주택, 건물지원사업을 진행 중이다.

-O&M: 축적된 발전데이터의 분석을 바탕으로 일상점검 정기점검 비상점검의 구분관리로 O&M 매뉴얼을 개발하여 A/S전담 팀에 의해 발전소를 운용하고 있다.

-ESS: 2004년부터 전국적으로 건설해온 태양광발전소의 장기 누적 발전데이터를 활용해 연계형 ESS 전문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

-R&D: 국내 최초의 MW급 사업으로써 인허가부터 설계, 시공, 운용까지 태양광발전사업전반의 표준을 제시했고, 성공적인 연구사업 결과를 토대로 오늘날 고효율 태양광제품 제조사로써 도약했다.

[자료3. 에스디엔㈜ 광주첨단공장, 1MWh ESS]

출처: SDN

2) 엔진사업부

[자료4. SDN 선외기엔진 - BF 250D]

출처: SDN

SDN 엔진사업부는 Honda Motor Co., Ltd의 선외내연기관 제품 한국총판이다. 1994년 창립 이래 4 stroke 선외 내연기관(Outboard Motor)의 각종 선외기 엔진을 구비하고 있고, 엔진 성능 및 적용 매칭 경험을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연료탱크를 위시한 마린부품 및 액세서리 등 마린사업 전반에 걸친 기술을 가지고 있다. 저연비, 저공해의 엔진공급 및 고객맞춤 서비스를 전국의 어민, 수상 레져인에게 제공하고 있다.

3) 조선사업부

[자료5. SDN 알루미늄 선박]

출처: SDN

SDN 조선사업부는 사용자들의 필요에 맞게 가장 적합한 기술진을 갖춘 조선사로서, 환경친화적인 알루미늄 선박을 최적의 맞춤형설계로 특수선을 제작하고 전국의 어민 및 수상레져인에게 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엔진기술과 신재생 태양광에너지기술 및 다양한 첨단기술력을 선박에 적용해 사용자들에게 편리함과 동시에 커다란 이익을 준다.

 

3. 홈페이지 주소

SDN(주)

 

에스디엔 대표 홈페이지

SDN 에스디엔, 태양광 사업, 조선 사업, 엔진 사업, 에스디엔 대표 홈페이지

sdn-i.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