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20 국제그린엑스포 정보] 라미상상제작소

by R.E.F 16기 곽준우 2020. 7. 6.

"라미는 쉽습니다.
단순합니다. 그리고 독특합니다."

 

1. 기업 이름: 라미상상제작소

[자료 1. 라미상상제작소 로고]

출처: 라미상상제작소

2. 기업 소개

라미상상제작소는 2017년 창업 이래 다양한 방식의 태양광발전 트래커를 개발하여 왔습니다.
“에너지 나눔을 통해 세상 모든 곳을 밝게”라는 경영철학으로 효율적인 에너지 생산 및 절감 방안 도출을 통해 건실한 기업경영을 이루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트래커 개발에 머무르지 않고 4차 산업시대에 발맞추어 미래기술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여 고객에게 쉽고, 단순하며, 독특한 제품을 출시하여 명실상부한 미래 에너지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다는 각오로 발전해 가고 있습니다.

[자료2. 라미상상제작소의 철학]

출처: 라미상상제작소

3. 주요 사업

라미상상제작소는 태양광을 기반으로 한 라미 트래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자료 3. 라미 트래커]

출처: 라미상상제작소

4. 라미 트래커의 특징

라미상상제작소는 신재생에너지가 적극 도입되고 에너지 산업이 변화함에 따라 개인이 전기를  사고 파는 '에너지 프로슈머' 시대를 내다보며 라미 트래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타사는 두 개의 모터를 활용하는 반면, 라미상상제작소는 본사만의 특별한 모터를 이용하여 하나의 모터만으로 태양광 모듈을 상, 하, 좌, 우 구동이 가능하게 합니다. 뿐만 아니라 고장이 적고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갖추고 있습니다.

라미트래커는 자체 특허기술을 적용해 고정식 대비 30~40% 가까이 발전효율이 뛰어난 점이 돋보이는데, 기후변화로 인해 폭염이 심해지는 가운데 냉방수요와 탄소절감을 위해 전기차로 바뀌는 추세에서 전기차 충전 수요에 대비하는데 효과적임을 알 수 있습니다. 지난해 한국전력공사가 1조가 넘는 적자를 내며 그동안 월 전력 사용량이 200 kWh(킬로와트) 이하인 가구를 대상으로 월 최대 4000원을 할인해주는 필수 사용량 보장 공제를 폐지 또는 축소하고, 산업용 심야요금제 등 요금할인제도를 폐지하는 방안을 추진해왔습니다. 비록 코로나 사태로 인한 경제 충격 등을 감안해 일정을 미루게 되었지만, 향후 전기 요금이 인상될 확률이 짙습니다. 따라서 고정식 대비 30% 가까이 효율이 좋은 라미트래커가 향후 전기요금 인상에 대처하는 방안이 될 수 있습니다.

[자료 4. 라미 트래커 특장점]

출처: 라미상상제작소

4. 기업 홈페이지 주소

http://www.ramisangsang.co.kr/html/index.jsp

 

라미상상제작소

한 개의 모터를 사용하여 태양광 모듈을 상,하, 좌,우 구동이 가능하게 함 (타사는 모터 2개 이상 사용)

www.ramisangsang.co.kr

해당 홍보글과 관련된 내용 및 부가적인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더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0